Wise 리브랜딩: 이것이 진정한 글로벌 디자인

Wise는 국제 송금,이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국 기업입니다. 이전에는 ‘TransferWise’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으며 최근 디자인 스튜디오 Ragged Edge와 함께 협업해 ‘Wise’로 리브랜딩했습니다.

©Wise
©Wise

범세계적이면서 아름답고 담대한 브랜딩입니다. 국적과 상관 없는 서비스의 브랜딩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모범 답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존의 지루함을 깨뜨리는 신선한 표현을 하면서도 전 세계 어느 누구나 시각 이미지만으로도 이해할 수 있게 디자인했습니다.

Before & After ©Wise

©Wise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멋진 녹색입니다. 핀테크를 표현하는 지루한 푸른색에서 벗어나 녹색을 중심으로 다양한 팔레트로 신뢰를 표현했습니다. ‘The World’s Money’라는 아이디어에 뿌리를 두고 Fast Flag 심볼의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Wise

전 세계의 돈의 질감을 참조해 그래픽 태피스트리에 활용했습니다. 다양한 문화의 고유한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뒤섞입니다. 그 어디에서도 보기 드문 고유한 아트워크입니다.

©Wise

맞춤형 서체인 Wise Sans도 개발했습니다. 146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며 모든 디자인 결정은 WCAG 3.0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한편, Wise의 그래픽과 일러스트레이션 라이브러리는 처음부터 다시 만들었으며 전 세계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철저한 테스트를 거쳤다고 합니다.

©Wise

더 보기 및 출처

비슷한 글

최근 글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WWDC24: 드디어 애플의 AI

애플이 WWDC 2024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6월 10일 월요일 특별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14일까지 개최 예정입니다. 애플 파크에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