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rilla Technologies가 OpenAI의 ChatGPT로 작동되는 Superchat이라는 AI 채팅 앱을 출시했습니다. 세익스피어, 아인슈타인, 클레오파트라와 같은 역사적 인물이나 백설공주, 메두사, 셜록 홈즈 같은 작품 주인공 등 다양한 캐릭터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Aria라는 자체 캐릭터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AI 기술에 액세스할 수 있게 돕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캐릭터 아트워크는 Midjourney로 만들어졌습니다.

Superchat

Eye of Design

실체가 느껴지지 않는 ChatGPT에 인격을 부여하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각 캐릭터가 가진 성격에 맞게 대답하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각 캐릭터는 동일한 질문에도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는 대답을 합니다. 다만 아직 한국어는 익숙하지 않은지 특정 캐릭터가 존댓말을 사용하는 것이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Superchat
Superchat
Superchat

Editor’s Note

기술을 이용해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려는 노력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우리의 삶에 구체적인 도움이 되는 경험이 등장하지 않았지만 조만간 기술이 이슈가 되는 것이 아니라 삶에서 대체할 수 없는 가치를 제공하는 AI 서비스가 등장할 것입니다. 새로운 기술이 등장할 때마다 다양한 미래가 예측되는데 이번 AI만큼은 다를 것 같습니다.

더 보기 및 출처

비슷한 글

최근 글

최근 소식

logo-notion
edits-07
tiktok-banned-01-web
product-design-intro-01
Nintendo-switch2-01
honda0-01 (1)
Photoshop-co-editing-01
Wallmart-01
더 보기
최고의 디자인을 위한 영감과 인사이트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