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fits Gaming 리브랜딩: 전투 토끼에서 노는 토끼로

플로리다 기반의 e스포츠 집단 미스핏츠 게이밍 그룹이 Misfits Gaming Group이 리브랜딩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콜 오브 듀티, 카운터 스트라이크 등 유명한 게임 대회에 참여했습니다. 게임과 미디어에서 다양한 활동을 벌여 왔습니다. 이번 리브랜딩은 지난 3월 스트리머, 유튜버 및 콘텐츠 제작자인 Karl Jacobs가 소유주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한 이후 큰 변화 중 하나입니다.

©Misfits
©Misfits

👁️ 디자이너의 눈

아이코닉한 안대를 쓴 거친 토끼가 귀엽게 변했습니다. 게임에서 등장할 것 같이 묘사된 토끼 대신 여백을 충분히 활용한 만화 같이 큰 눈을 가진 토끼가 등장했습니다. 심볼을 동물로 표현하고 형태를 해체해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토끼 꼬리가 다양한 환경에서 살랑거립니다.

©Misfits
©Misfits
©Misfits
©Misfits

만화 같은 표현이 가득합니다. 살짝 비틀린 그리드에 배치된 만화책 표지 같은 느낌의 catalpa 서체, 손으로 그린듯한 UI 요소들이 귀엽게 어우러집니다. 토마토 같은 빨간 색과 가지 같은 보라 색이 잘 어울립니다. 볼드하고 통통튀는 색감이 경쾌합니다. 장난스럽고 다재다능한 인상이 전체에 녹았습니다.

©Misfits
©Misfits
©Misfits

📕 에디터 노트

미스핏츠가 게임을 벗어나 종합 엔터테인먼트로 거듭나기 위한 변화인 것 같네요. 마치 티비 프로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소셜 미디어 채널, 영상 프로그램을 만드는 스튜디오도 제공하면서 크리에이티브한 결과물을 만드는 집단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형태라고 볼 수 있는 한국의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궁금해지네요.

더 보기 및 출처

비슷한 글

최근 글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매주 화요일 아침, 16년 차 디자이너가 큐레이션한
영감을 주는 뉴스, 트렌드, 아티클을 모아보세요.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나의 경험, 나의 시도

현대적인 한글꼴의 시초라고 볼 수 있는 최정호 선생님의 책입니다. 동아일보의 서체를 시작으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