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Films 100 Posters: 전주 국제 영화제만의 시각 경험

2023년 전주국제영화제의 기획 전시 ‘100 FILMS, 100 POSTERS’가 공개됐습니다.

http://100films100posters.com/

What happened?

2015년 처음 선보인 전시로 전주국제영화제에 초청된 100편의 영화에 대한 포스터를 100명의 그래픽 디자이너가 포스터를 디자인합니다.

상업적 효과를 위한 제약에서 벗어나 영화의 핵심을 해석해 표현에만 집중하는 포스터로 오직 전주국제영화제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그 동안 계간 GRAPHIC에서 주관해왔습니다. 참여한 디자이너 정미정, 비주얼스프롬, 전채리, 홍기웅 님과 함께하는 채희준 큐레이터의 토크나 전주국제 영화제 아이덴티티를 디자인한 MHTL(맛깔손, 박럭키)과 김광철 아트디렉터와의 토크도 함께 진행합니다.

  • 비용: 무료
  • 장소: 전주시 영화의 거리 일대
  • 기간: 4.27(목) ~ 5.6(토) 10:00 ~18:00
©신신
©신용혁

Eye of Design

영화와 포스터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선으로 시간을 온전히 써야만 이해할 수 있는 영화를 단 한장의 그래픽으로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오랜 시간 그래픽 디자인의 정수라 평가받았습니다.

제약 속에서 시장에서 쓰이는 그래픽을 만드는 일도 멋지지만 역시나 자유롭게 표현했을 때 보는 사람에게 신선하고 새로운 감각을 열어줍니다.

©심우진
©정새우

Editor’s Note

무려 100개의 포스터를 제작하다보니 특정 아티스트에 쏠리지 않고 다양한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금 한국의 그래픽 디자인에 대해 훑어보기에도 좋네요. 영화 자체를 경험하는 것도 좋지만 영화제라는 경험을 오직 디자인으로 더 낫게 만든 점이 멋집니다. 도시를 방문하지 않았고 영화를 보지 않았는데도 벌써 설레게 만드는 경험입니다.

©파일드
©김형진

더 보기 및 출처

비슷한 글

최근 글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