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레토 법칙

20%의 변수가 80%의 결과를 만든다.

대규모 시스템은 20% 변수에 의해 80% 결과를 만든다는 의미입니다. 경제,경영, 디자인, 품질 등 분야를 막론하고 큰 규모의 시스템에서 발견할 수 있는 법칙입니다. 이탈리아 경제학자 빌프레도 파레토가 발견한 형상으로 1986년 이탈리아 20% 인구가 80% 땅을 소유하는 현상에 대한 논문을 발표하면서 알려졌습니다.

개미의 노동 방식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오해하고 있는 점은 20%만이 일하고 80%는 아무것도 안한다고 이해하는데 일하는 개미가 고정된 것이 아니라 교대 근무를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언어에서도 상위 20%의 문자가 사용수의 80%를 차지한다고도 합니다.

디자인에서도 모든 것을 다 제공하는 것보다 필요한 20%만을 사용한다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20%에 속하는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나머지 80%는 정말 가치가 있는지 판단할 필요가 있는 것이죠. 극단적으로 한 페이지에는 한가지 기능을 담는 이유도 마찬가지의 논리일 것입니다. 우리의 시간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이라는 의미로 널리 사용되는 개념입니다.

참조

위키피디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