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전기차 회사 리비안이 새로운 보급형 5인승 전기 SUV ‘R2’를 공개했습니다. 리비안은 MIT 출신 엔지니어가 설립하고 아마존이 투자한 회사로 테슬라 ‘모델 Y’와 경쟁합니다.

©Rivian

디자인은 단순하고 둥근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오목하게 파인 구조 대신 팽창하는 인상으로 바뀌었습니다. 구성 요소 개수가 줄고 이음새도 적어져 외장 전체가 하나의 면처럼 느껴집니다.

©Rivian

전체 외관이 둥글어져 귀엽고 둥근 헤드라이트가 자연스럽게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이전에는 크기가 커보이게 작은 요소와 큰 요소의 대비를 많이 사용했는데 편안한 느낌으로 바뀌었습니다.

귀여운 SUV의 대명사인 닛산의 자동차가 떠오르는 디자인입니다.

©Rivian
©Rivian

모델 Y보다 전체 길이는 짧고 휠베이스(바퀴 기준 길이)는 깁니다. 당연히 프론트트렁크가 있고 모든 좌석을 편평하게 접을 수 있습니다.

©Rivian

원통형 배터리 셀을 사용해 1회 완충에 최대 499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북미충전표준 충전 포트를 탑재해 테슬라 슈퍼차저와도 호환됩니다.

©Rivian

가격은 4만 5,000달러(약 5,900만원)입니다. 2026년 상반기부터 인도가 시작됩니다.

악세사리 중 하나인 “트리하우스” 텐트에 영화 프로젝터가 장착되었습니다. 자동차 천장의 하드쉘을 열면 대형 텐트가 펼쳐집니다. 입구 반대편에는 프로젝션을 투사하는 스크린이 있습니다. 리비안은 이외에도 다양한 악세사리를 준비 중입니다. 차량의 뒷 편에 연결해 언제 어디서나 주방을 만들 수 있는 화물 상자도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Rivian
©Rivian

전기차라는 새로운 폼팩터에 맞게 다양한 디자인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세계에도 iOS와 안드로이드처럼 새로운 표준을 누가 제시하게 될까요? 우리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칠 이동 경험의 진화가 기대됩니다.

더 보기 및 출처

최근 소식

Space-invador-01
youtube-play-something-01 (1)
yearend-2024-top-01
durumi-bunsik-01
lg-bending-5k-monitor-01
optical-illusion-01
staut-renewal-01
dsky-moonwatch-01
더 보기
최고의 디자인을 위한 영감과 인사이트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