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폴로 인스트루먼츠가 DSKY 문워치를 발표했습니다. 이 손목시계는 우주 탐사 임무에서 사용된 DSKY(디스키) 컴퓨터 인터페이스를 재현한 제품입니다. DSKY는 우주비행사와 우주선의 유도, 내비게이션, 제어 시스템을 연결하는 핵심 컴퓨터 인터페이스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고 명령을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문워치는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오른쪽의 작은 화면은 시간, 날짜, 타임존, 스톱워치, 알람, GPS 내비게이션을 표시하며, 일곱 세그먼트 디스플레이와 전기발광 조명을 사용합니다. 옆 화면은 우주 탐사 당시의 조작 루틴과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재현합니다. 아래에는 19개의 버튼이 있는 키패드가 있어 문워치를 웨어러블 컴퓨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정밀 CNC 가공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으며 군용 세라믹 코팅을 적용했습니다. 스트랩은 이탈리아산 나파 가죽과 스테인리스 스틸 잠금 장치로 구성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반사 방지 및 긁힘 방지 기능이 있는 독일 쇼트 글라스 패널로 밀봉되었습니다.
문워치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후면에는 마이크로 USB 포트와 부트로더 프로그래밍 지원을 위한 I/O 포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는 다양한 데이터 형식을 설정할 수 있으며 우주비행사들이 사용했던 형식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폴로 인스트루먼츠는 우주 탐사에 영감을 받아 문워치를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제품은 현재 예약 주문이 가능하며 2025년 1분기에 배송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