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Sports가 Uncommon Creative Studio와 협업해 베스트셀러 게임 FIFA 시리즈를 EA Sports FC로 리브랜딩했습니다. 콘솔, 모바일, 온라인 등을 통해 새로운 축구 경험을 만들고 혁신하며 성장하는 EA SPORTS 플랫폼이 되겠다 밝혔습니다.
삼각 패스 기술이나 세트 플레이부터 게임에서 플레이어 캐릭터를 표시하는 상단 삼각형까지. 새로운 브랜드는 축구 전반에 큰 영향을 끼친 삼각형을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다양한 팀 컬러 패턴과 조합한 짧은 영상이 멋집니다. BUCK과 협업해 게임 자체의 움직임에서 영감을 얻은 모션 디자인 시스템도 만들었습니다. 삼각형 그리드가 모든 그래픽 언어에 녹아들었습니다.
두 가지 맞춤 서체를 만들었습니다. 하나는 축구 기술 중 하나인 Cruyff 턴에 영감을 받아 삼각형 그리드 시스템을 따르는 잉크 트랩이 특징입니다. 또 하나의 서체는 브라질 선수 마르타의 스타일에 영감을 받은 단순하고 매력적인 디스플레이 서체입니다. 라틴어부터 아랍어까지 여러 언어별 스크립트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축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요소와 자사의 게임이 가진 특징까지 연결시킨 점이 창의적입니다. 삼각형 그리드를 이용해 다양한 환경에 적용한 것이 매력적이네요. 다만 삼각형에 단단하게 형태를 잡은 FC에 EA Sports를 어떻게든 붙이는 시도가 다소 어색하게 느껴지긴 하네요. 피파는 게임인 것으로만 기억했는데 이 기회에 더 넓은 영역까지 확대될 수 있겠단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