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 업데이트: Material You가 적용된 iOS 앱 출시

Material You가 적용된 번역 앱이 앱스토어에 적용됐습니다. iOS에 Material You가 처음 적용된 사례입니다. 국가에 따라 적용 시점이 다른지 앱스토어 스크린샷에는 적용됐는데 앱은 업데이트 되지 않았습니다. 기다려봐야할 것 같네요.

구글 번역 심볼
Before&After

언어를 선택하고 하고 싶은 행동을 고르는 영역으로 정돈된 것이 훨씬 깔끔해졌습니다. 하단 탭이 없어지고 주로 사용하는 행동 버튼이 배치됐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것들이 손가락 가까이에 배치되니 훨씬 편해졌습니다. 다양한 입력 컴포넌트의 크기가 커져서 입력도 편해졌습니다. 시각적으로 아름답게 정돈된 것도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시각 기법의 대비와 자극이 약해져서 요소를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앱스토어 스크린샷
앱스토어 스크린샷

정말 오랫동안 변하지 않았던 번역 앱이 시각 디자인을 개선해 훨씬 나은 UX를 제공합니다. 평소에 많이 쓰는 번역에서 여행지에서 많이 쓰는 이미지, 대화 경험이 이전보다 더 매끄러워졌습니다.

대화 탭은 누르자마자 소리를 듣기 시작하고 상대방에게 ‘우리가 앱으로 대화를 할 것이다’라고 안내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것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여행할 때 대화를 할 때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하는 행동을 섬세하게 관찰해야지만 만들 수 있는 기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미리 본 번역 탭
안드로이드에서 미리 본 대화 탭
안드로이드에서 미리 본 이미지 탭

더 보기 및 출처

비슷한 글

최근 글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WWDC24: 드디어 애플의 AI

애플이 WWDC 2024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6월 10일 월요일 특별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14일까지 개최 예정입니다. 애플 파크에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