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딸라 리브랜딩: 편안한 일상에서 즐거운 패션으로

지난 2월 초, 스톡홀름 디자인 위크에서 핀란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가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공개했습니다. 이딸라를 대표하는 여러 제품을 디자인한 건축가 Alvar와 Aino의 유산에 경의를 표하는 로고와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시각 정체성은 기존 브랜드의 고유한 인상과는 완전히 상반되게 바뀌었습니다.

©IITTALA

핀란드를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딸라는 이딸라 마을의 유리 공장에서 1881년 시작한 143년 역사의 회사입니다. 건축가 Alvar Aalto와 아내 Aino가 1937년 헬싱키 고급 레스토랑을 위해 만든 Aalto Vase 컬렉션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1991년부터 사용해 온 전설적인 디자이너 티모 살파네바의 ‘i’ 스티커로도 유명합니다.

전체적인 시각 정체성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이미지 컬러는 붉은 색에서 유리를 녹이는 용광로 같은 노란 색으로 바뀌었으며 로고는 주로 흑백으로 표현합니다. 미니멀리즘 미학의 단단하고 두꺼운 기하학적인 워드마크와 심볼은 얇고 섬세한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IITTALA
©IITTALA

새로운 워드마크는 1892년 공장 간판에서 영감을 얻어 나팔 모양의 세리프 글꼴를 디자인했습니다. Aino라는 이름의 서체를 만들었으며 ‘II’와 ‘TT’는 독특한 합자 형태로 마치 유리 공예처럼 보입니다. 하단에 배치한 ‘1881’ 이딸라의 오랜 역사를 표현합니다.

©IITTALA

이딸라를 대표하는 화병을 디자인한 건축가 Alvar의 “노는 것을 잊지 마세요”라는 명언에 영감을 받아 만든 새로운 홈 가구 컬렉션 Play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일상보다는 조금 더 즐겁고 위트 있는 순간을 위한 제품처럼 느껴집니다. 제품 디자인과 사진, 영상은 마치 보테가 베네타 같은 패션 브랜드 같은 뉘앙스를 풍깁니다.

©IITTALA
©IITTALA
©IITTALA

더 보기 및 출처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