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랙 AI: 뭐든 요약해서 쉽게 알려주는 직장 동료

슬랙이 새로운 AI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슬랙은 회사에서 사용하는 도구로 하루에도 어마어마한 량의 글이 오가는 서비스입니다. 텍스트 기반의 AI 기술이 가장 큰 임팩트를 낼 수 있는 서비스 중 하나죠. 슬랙 AI를 이용하면 회사에서 동료들과 나눈 수많은 대화와 공개된 공간에 기록된 글을 손 쉽게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일럿 테스트 결과 Slack AI를 이용해 매주 사용자 당 평균 97분을 절약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슬랙의 CEO 데니스 드레서는 “새로운 AI 기능을 통해 고객은 슬랙 내부의 집단 지식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더 스마트하게 일하고 더 빠르게 움직여 진정한 혁신과 성장에 집중할 수 있죠. 생성형 AI 시대에 슬랙은 비즈니스의 모든 부분을 연결해 팀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대화형 플랫폼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답변 검색

관련 슬랙 메시지를 직접 인용해 간단하게 요약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에 관해 물어보면 프로젝트 목표, 관련 이해관계자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공개된 채널의 대화 내용과 개인 대화를 바탕으로 내용을 정리해 줍니다. 아예 아는 것이 없어도 마치 회사에서 가장 오래 일 한 동료에게 물어보듯이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Slack
©Slack
©Slack

채널, 스레드 요약

모든 채널에서 주요 하이라이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읽지 않은 메시지를 정리하고 지난 7일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 요약은 긴 대화의 핵심을 정리하고 출처를 인용합니다.

©Slack
©Slack
©Slack

AI 인프라

슬랙 AI는 인프라 내에서 실행되며 대규모 언어 모델을 학습하는데 고객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슬랙에 AI가 내장되어 있지는 않으며 다양한 맞춤형 AI 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션이나 아사나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특정 주제를 구독해 자동으로 슬랙에 공유하는 기능도 출시 예정입니다.

©Slack

더 보기 및 출처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