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랙이 새로운 AI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슬랙은 회사에서 사용하는 도구로 하루에도 어마어마한 량의 글이 오가는 서비스입니다. 텍스트 기반의 AI 기술이 가장 큰 임팩트를 낼 수 있는 서비스 중 하나죠. 슬랙 AI를 이용하면 회사에서 동료들과 나눈 수많은 대화와 공개된 공간에 기록된 글을 손 쉽게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파일럿 테스트 결과 Slack AI를 이용해 매주 사용자 당 평균 97분을 절약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슬랙의 CEO 데니스 드레서는 “새로운 AI 기능을 통해 고객은 슬랙 내부의 집단 지식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더 스마트하게 일하고 더 빠르게 움직여 진정한 혁신과 성장에 집중할 수 있죠. 생성형 AI 시대에 슬랙은 비즈니스의 모든 부분을 연결해 팀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대화형 플랫폼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답변 검색
관련 슬랙 메시지를 직접 인용해 간단하게 요약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에 관해 물어보면 프로젝트 목표, 관련 이해관계자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공개된 채널의 대화 내용과 개인 대화를 바탕으로 내용을 정리해 줍니다. 아예 아는 것이 없어도 마치 회사에서 가장 오래 일 한 동료에게 물어보듯이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채널, 스레드 요약
모든 채널에서 주요 하이라이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읽지 않은 메시지를 정리하고 지난 7일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 요약은 긴 대화의 핵심을 정리하고 출처를 인용합니다.
AI 인프라
슬랙 AI는 인프라 내에서 실행되며 대규모 언어 모델을 학습하는데 고객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슬랙에 AI가 내장되어 있지는 않으며 다양한 맞춤형 AI 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션이나 아사나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특정 주제를 구독해 자동으로 슬랙에 공유하는 기능도 출시 예정입니다.
©Sl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