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럭셔리 선물 전문 서비스 ‘럭스 LUX’를 오픈했습니다. ‘럭스’는 Luxury와 Expreience를 합친 단어로 특별한 선물을 전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120여 개 브랜드의 1만여 개 상품을 제공하며 10만원 부터 1억원대까지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본사가 직접 입점해 가품 문제도 없습니다.
👁️ 디자이너의 눈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부의 1개 탭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 슬라이드 배너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짧은 영상이나 이미지를 줌 아웃하는 효과를 줘 시선을 끕니다. 페이지네이션이 독특한데 해당 콘텐츠에 대한 설명이 메인으로 노출되고 어떤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카테고리인지 하단에 표시됩니다. 상품 상세는 기존 선물하기와 같습니다.
사회적 증거인 베스트셀러 상품을 보여줍니다. 가장 큰 클러스터인 성별로 나누고 주얼리, 패션, 뷰티, 향수, 호텔, 식품, 홈/유아, 골프/테크를 보여줍니다. 크기가 작은 물건이나 서비스 위주 상품이 많습니다. 단독 상품으로 조말론 향수나 디올 르 밤 등을 제공하고 커스텀 기프트로 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도 소개합니다.
📕 에디터 노트
온라인으로 1억원대 선물을 선물하는 경험이 등장했습니다. 배송에 대한 불안함과 선물 받는 사람이 어떻게 느낄지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싸고 기능적인 것은 온라인에서 사고 비싸고 심사숙고해야하는 것은 실제로 만져봐야한다는 인식이 강했는데 앞으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선물을 받으시는 분의 경험에 대한 미리보기가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브랜드를 알 수 있는 힌트만 제공하고 1:1 대면 배송 경험을 강조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