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퀘스트 3 VR: 전보다 나아진 것 말고 새로운 경험은 없을까?

메타가 퀘스트 3 VR 헤드셋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128GB 저장 용량을 제공하며 추가 스토리지 옵션을 가을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499.99달러입니다. 퀘스트 2보다 슬림한 형태에 2배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출시에 맞춰 퀘스트 2 128GB가 299.99달러로 256GB는 349.99달러로 인하된다고 합니다. 9월 27일 Meta Connect에서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디자이너의 눈

VR기기는 얼굴에 쓰는 HMD(Head Mounted Display)가 무겁고 두꺼워서 사용하기 불편한데 두께가 40%로 줄어 착용이 편해집니다. VR의 해상도가 낮은데 시야 움직임이 예민해서 사용할 때 어지러운데 지금까지 나온 메타의 HMD 중 해상도가 가장 높다고 합니다.

햅틱 터치 센서를 갖춘 핸드 컨트롤러는 게이밍 컨트롤러를 두개로 나눈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닌텐도의 스위치의 컨트롤러를 양손으로 더 편하게 쥘 수 있는 형태로 보입니다. 엄지와 집게 손가락으로 조작이 간편할 것 같네요. 전반적인 제품 디자인이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5의 외장을 떠올리게 합니다.

©Meta
©Meta
©Meta

📕 에디터 노트

회사명을 바꾼만큼 메타가 AR/VR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기 자체의 사양은 좋아지고 있는 것 같지만 결국 메인이 되기 위해서는 킬러 콘텐츠가 절실한 것 같네요. 자칫 잘못하다간 무선 이어폰 시장처럼 애플에게 뺏기는 것은 아닐까 걱정이네요.

내가 VR 기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직접 볼 일이 많지는 않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은 형태입니다. 마치 세그웨이를 타는 사람을 처음 봤을 때 느낌입니다. 전진하지 않는 자세인데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위험하고 어색하게 느껴졌는데 앞으로 VR/AR 기기는 어떻게 진화할지 궁금하네요.

더 보기 및 출처

비슷한 글

최근 글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트마리

다락방으로 향하는 계단을 오르다 보면 아름다운 종묘 후원을 볼 수 있다. 1,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