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카드: Love Kurly, Love Life

마켓 컬리가 컬리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BC카드와 협업해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컬리카드는 컬리에서 운영 중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기본 혜택(5%)와 멤버십 추가 혜택(최대 7%)를 더해 최대 12%까지 적립금을 쌓을 수 있습니다. 아멕스로 해외 겸용으로 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는 5월 31일까지 ‘컬리페이’에 등록된 컬리카드로 결제하면 3만원 즉시 할인(3만1000원 이상 첫 결제 시), 3만원 적립금(30만원 이상 결제 시), 쿠폰팩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Kurly

컬리로 다양한 것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것을 학습시키기 위한 전략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컬리는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퍼플, 베이지, 큐레이션 체크, 러브라이프, 모닝스타 5종의 카드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Kurly

마이 컬리 퍼플과 마이 컬리 베이지는 디자인 스튜디오 CFC와 협업한 로고가 주인공으로 오른쪽 하단에 배치됐습니다. 카드의 끝 부분의 y를 잘렸는데 살짝 기울어진 서체가 IC 칩과 바로 카드라는 글자와 균형을 맞추기 위함인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Kurly

큐레이션 체크는 어떤 역사에서 가져온 것인지 바로 떠오르진 않았습니다. 전통적인 백화점 카드의 체크 무늬나 버버리와 같은 패션 브랜드의 패턴이 먼저 떠올랐습니다. 선물 상자나 포장지에 가까운 느낌도 들었네요.

©Kurly

러브라이프는 2020년 Love food, Love life가 기억 났습니다. 좋은 음식을 사랑하는 것이 삶을 사랑하는 것이 될 것이라는 메시지는 컬리를 사랑하면 삶을 사랑하게 될 것이라는 메시지로 연결되는 것 같습니다.

©Kurly

모닝스타는 컬리하면 떠오르는 샛별 배송을 그라데이션으로 표현한 카드입니다. 컬리의 시작과 전지현 광고를 기억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익숙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입니다. 다른 카드는 갖기 어려운 표현으로 유니크한 스토리가 그래픽으로 잘 표현된 디자인입니다.

더 보기 및 출처

비슷한 글

최근 글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매주 화요일 아침, 16년 차 디자이너가 큐레이션한
영감을 주는 뉴스, 트렌드, 아티클을 모아보세요.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나의 경험, 나의 시도

현대적인 한글꼴의 시초라고 볼 수 있는 최정호 선생님의 책입니다. 동아일보의 서체를 시작으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