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런치 앱 업데이트: 직관적으로 바뀐 탭

지난 달 브런치가 앱을 리뉴얼했습니다. 가장 영향력이 큰 탭과 메인이 바뀌었습니다. 브런치 홈, 브런치 나우, 브런치 책방, 글 읽는 서재, 피드에서 홈, 발견, 구독, 내 서랍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훨씬 직관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브런치 나우가 지금 라이브를 한다는 것인지, 책방과 서재의 차이는 무엇인지, 홈과 피드의 차이는 무엇인지. 이전 탭에서는 사용자가 예측하기 어려운 이름이었습니다. 이제 탭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어느 누가 보아도 바로 이해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홈’은 브런치가 추천하는 작가와 작품을 포커스합니다. 주로 새로운 작가, 브런치 북, 글을 보여줍니다.역대 브런치 북 수상 작가, 인기 글, 완독률 높은 브런치 북, 구독자 급등 작가 등 다양한 테마의 정보를 정보에 알맞는 UI로 보여줍니다. 이전보다 더 다양한 종류를 발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발견’은 다양한 내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면에서는 글을 보여줍니다. 검색 결과에서는 글, 작품, 작가를 탭으로 나눠 보여줍니다. ‘구독’에서는 내가 구독하는 작가의 글, 매거진을 보여줍니다. ‘내 서랍’에는 나의 글쓰기와 연관된 메뉴와 ‘최근 본’ ‘라이킷’과 같은 여러 인터랙션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웹은 아직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더 보기 및 출처

비슷한 글

최근 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