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올림픽 2024 공식 포스터: 하나가 된 우리

2024 파리 올림픽 포스터가 오르셰 미술관에서 공개됐습니다. 프랑스 일러스트레이터 Ugo Gatoni와 함께 제작했습니다. “Games wide open”이라는 슬로건으로 도시 전체가 스포츠로 하나 됨을 독창적으로 표현합니다. 스포츠로 인류가 하나 됨을 이렇게 즐겁게 표현할 수 있다니 역시 예술의 도시답습니다.

올림픽 최초의 양면화 포스터로 올림픽, 패럴림픽을 표현하는 두 장의 포스터를 합쳐서 하나의 포스터로 만들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Ugo Gatoni는 이 멋진 포스터를 만들기 위해 6개월간 무려 2,000시간을 소비했습니다.

©Paris 2024 Olympic

초현실적인 아르데코풍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파리를 세밀하게 묘사했습니다. 밀도 높은 미니어쳐 세상은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파리를 상징하는 공간, 대회 장소, 새로운 스포츠, 주요 인물을 모은 거대한 경기장을 그렸습니다.

©Paris 2024 Olympic

파리를 상징하는 에펠탑, 지하철, 센 강, 개선문 등은 선수들이 경기하는 공간으로 변신했습니다. 2024년 새롭게 추가된 4개의 스포츠 브레이킹, 스포츠 클라이밍, 스케이트보드, 서핑도 담겼습니다.올림픽을 상징하는 오륜, 메달은 거대한 조형물로 표현됐고 도시 곳곳에 다양한 인종의 관객으로 가득합니다.

©Paris 2024 Olympic

파리는 내륙에 있는 도시이지만 일러스트레이션에는 해안도 포함되었습니다. 이는 성화 봉송이 시작되는 마르세유의 해안과 서핑과 같은 종목이 개최될 타히티의 파도를 표현한 것입니다.

올림픽 포스터 ©Paris 2024 Olympic
패럴림픽 포스터 ©Paris 2024 Olympic

포스터는 3월 5일부터 판매하며 가격은 20유로 (한화 약 29,000원)입니다. 먼저 온라인 스토어, 파리 2024 공식 매장, 오르셰 미술관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이후 FNAC, 슈퍼마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및 출처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