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뮤직 미러: 내 고민에 우주가 답한다

스포티파이가 사용자의 고민을 음악으로 답을 얻는 Song Psychic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이 기능은 청취 기록에 기반해 여러 통계를 확인하는 Wrapped라는 제품의 성공에 영감을 받았습니다.

©Spotify

이번에 공개한 Song Psychic을 이용한 재미있는 경험의 이름은 ‘Music Mirror’로 우주의 기운에 영감을 받아 만들었습니다. 사용자가 고민을 이야기하면 스포티파이가 노래를 골라줍니다. 학교, 친구와 가족, 사랑, 직업, 삶의 미스터리, 미래, 나 자신, 스타일, 밥으로 9개로 나뉜 주제에 관해 질문할 수 있습니다.

©Spotify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지만 아무거나 물어볼 수는 없습니다. 스포티파이가 준비한 질문 중에 고르거나 무작위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답변도 완전히 무작위입니다. 재미를 위한 질답이니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결정을 할 때 진지하게 참조하지 않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Spotify
©Spotify
©Spotify
©Spotify

스포티파이는 제품으로 사용자가 더 자주 사용하게 만드는 경험을 탁월하게 만듭니다. 비슷해보이는 기능도 가장 매력적인 지점을 찾아내 절묘하게 연결합니다. 수많은 연말 회고 기능이 쏟아져도 압도적인 경험 차이를 만드는 것은 제품에 관한 태도가 다르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이 기능은 무료, 프리미엄 사용자 모두 한국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민이 있다면 가볍게 물어보세요.

더 보기 및 출처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