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17.3: 꼭 업데이트해야 하는 도난 장비 보호

지난 22일 애플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iOS 17.3 정식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iPhone 사용자라면 꼭 업데이트해야할 보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 ‘도난 장치 보호 기능(Stolen Device Protection)’ 기능은 iPhone을 잃어버렸을 때 iCloud에 저장된 모든 항목과 은행, 이메일 과 같은 중요 정보에 접근할 수 없게 막습니다. iPhone이 집이나 직장처럼 평소 위치에서 멀리 벗어났을 때 보안을 강화하는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상대적으로 뚫기 쉬운 ‘잠금 화면 암호’ 대신 해킹하기 어려운 Touch ID, Face ID로 인증합니다.

©Apple
©Apple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Apple ID 암호나 iPhone의 암호를 변경할 때도 2번의 인증을 거칩니다. 암호를 변경할 때 인증 후 1시간 정도의 대기 시간 후에 다시 한 번 Face ID 혹은 Touch ID로 생체 인증을 합니다.

도난 장치 보호 기능을 켜려면 애플 제품의 ‘설정’에서 ‘페이스 ID 및 암호’ 메뉴를 선택해 기능을 키면 됩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한다면 ‘나의 찾기’도 켜두는 편이 좋습니다. 이 기능을 켜지 않으면 제품을 잃어버렸을 때 위치를 확인하거나 분실 모드로 설정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근처에 있을 때 애플 워치를 이용해 잃어버린 제품에서 소리가 나게 할 수 있고 iCloud.com에서 ‘기기 찾기’ 기능으로 제품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찾지 못하면 분실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분실’ 상태로 설정되면 제품을 습득한 사람이 제품을 돌려줄 수 있는 연락처 정보를 표시합니다.

©Apple
©Apple
©Apple
©Apple
©Apple

개인 정보 보호가 중요해지면서 이번 업데이트가 든든합니다. 제품을 잃어버린 순간부터 제품을 삭제할 때까지 촘촘하게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점이 엿보입니다. 제품을 훔쳐도 소용이 없게 원격에서 영구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들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더 보기 및 출처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