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언팩 2023: 접는 스마트폰 경험의 미래

삼성이 삼성 코엑스에서 7월 26일 오후 8시 갤럭시 언팩을 진행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 갤럭시 Z 폴드 5, 갤럭시 S23, 갤럭시 워치 6 시리즈, 갤럭시 탭 S9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최근 삼성은 갤럭시만의 UX를 전하기 위해 많은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 소식 중 인상적인 변화를 정리했습니다.

👁️ 디자이너의 눈

갤럭시 Z 플립 5

플립만의 독특한 디스플레이를 ‘플렉스’라는 단어로 브랜딩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변화인 3.4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는 이제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라고 부릅니다.

플립을 접어 플렉스 디스플레이로 찍는 셀피를 플렉스캠이라고 부르며 플립의 내부를 접어 사용할 때는 플렉스 모드라고 합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지면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잠금 화면이나 홈 화면에서 사용하던 위젯을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비슷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 4개 색상을 제공합니다. 삼성닷컴과 삼성강남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그레이, 블루, 그린, 옐로우도 있습니다.

©Samsung
©Samsung

갤럭시 Z 폴드 5

갤럭시 Z 폴드는 영상과 게임을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경험에 집중했습니다. 이전보다 작고 가벼워졌습니다. 힌지도 이전보다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직사광선에서도 영상을 보기 좋은 1,750 니트 밝기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스냅드래곤 8 2세대를 탑재했습니다.

넓은 화면에 3개의 창을 띄워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태블렛-PC가 하나로 합쳐진 것 같은 경험입니다.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3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삼성닷컴과 삼성강남 전용 색상인 블루, 그레이도 있습니다.

©Samsung
©Samsung

갤럭시 S23

이번 갤럭시 S23는 사진을 찍는 경험에 집중했습니다. 여전히 어두운 환경에서는 선명한 사진을 찍기 어려운데 갤럭시의 나이토그래피 카메라 기능이 향상됐습니다. 저조도에서도 셀피를 또렷하게 찍을 수 있으며 Expert RAW 기능으로 천체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오래된 예전 사진과 온라인에서 찾은 저화질 이미지의 노이즈를 제거하고 해상도를 높여 선명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AI 앱들이 제공하던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네요.

S23는 라벤더, 크림, 팬텀 블랙, 그린 4가지 색을 제공합니다. 삼성닷컴과 삼성강남 전용 색상인 라그라파이트를 제공합니다.

울트라는 그린, 팬텀 블랙, 라벤더, 크림을 4가지 색을 제공합니다. 삼성닷컴과 삼성강남 전용 색상인 스카이 블루, 그라파이트, 레드도 있습니다.

©Samsung
©Samsung

📕 에디터 노트

갤럭시 Z의 새로운 경험이 신선합니다. 스마트폰의 사용성이나 기능이 상향평준화되면서 비슷한 경험을 제공했는데 삼성이 큰 마음 먹고 새로운 시장에 도전했는데 차근차근 시장을 성장시키는 것이 멋지네요. 앞으로 이 ‘접는 스마트폰’으로 어디까지 성장할지, 그래서 어떤 새로운 경험이 등장할지 기대됩니다.

더 보기 및 출처

#product #ux #ui #ix #interaction #design #제품 #사용자경험 #인터페이스 #유엑스 #유아이 #로지컬디자인 #디자인나침반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매주 화요일 아침, 16년 차 디자이너가 큐레이션한
영감을 주는 뉴스, 트렌드, 아티클을 모아보세요.

비슷한 글

최근 글

인기

Playstation-30th-anniv-01
30년 전으로 돌아간 플레이스테이션
burgerkingkfc-collaboration-01
버거킹xKFC: 콜라보레이션 BBF 버거
oneui7-01
삼성 One UI 7 베타 공개

최근 소식

pantone-mocha-mousse-01
figma-2024-01
pasteur-01
magma-01
oneui7-01
y2k-01
flexbar-01
for-bottegas-2024-01
growl-ai-01-tiny
spotify-2024-wrapped-01
ai-civil-minecraft-01
casio-sauna-watch-01
더 보기
최고의 디자인을 위한 영감과 인사이트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