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파이어플라이: 디자인 제국의 AI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디자인 회사인 어도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서 열린 연례 컨퍼런스 Summit에서 AI 툴 파이어 플라이 Firefly의 베타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ChatGPT4의 등장 이후 구글마이크로소프트가 빠르게 AI를 적용한 제품을 발표했는데 디자인의 최강자 어도비도 드디어 AI로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는 툴을 공개했습니다.

어도비는 저작권 침해 없는 이미지 생성 AI라고 설명했으며 자사의 포트폴리오와 사용 허가를 받은 이미지로 새 이미지를 만든다고 했습니다. 디자이너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는 Behance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허락을 받은 이미지 원본을 이용해 학습한다는 점이 다르네요. AI가 학습하고 생성하는 이미지의 저작권에 대한 논란이 큰 만큼 이런 장점은 큰 지렛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도비는 파이어플라이를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에 먼저 도입할 예정입니다. 적용 제품군을 조금씩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미지를 만들고 특정 요소를 교체하거나 텍스트에 효과를 입히는 등 기존에 어도비 제품으로 해결하던 작업이 훨씬 더 쉬워질 전망입니다.

©Adobe
©Adobe
©Adobe
©Adobe
©Adobe
©Adobe

더 보기 및 출처

비슷한 글

최근 글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WWDC24: 드디어 애플의 AI

애플이 WWDC 2024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6월 10일 월요일 특별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14일까지 개최 예정입니다. 애플 파크에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