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디자인 어워드 2024: 최종 후보작 공개

애플이 디자인 어워드 최종 후보를 발표했습니다. 오는 6월 10일부터 6월 14일까지 개최되는 WWDC24를 맞이해 올해 최고의 앱 디자인을 선정하기 위한 후보작을 종목별로 발표했습니다.

Delight and Fun, Inclusivity, Innovation, Interaction, Social Impact, Visuals and Graphics, Spatial Computing로 7개 분야에서 선정합니다. 앱과 게임을 나누어 3개의 후보를 선정했습니다.

기쁨과 즐거움 Delight and Fun 부분은 즐거운 경험을 준 앱으로 독특한 형태에 맞춰서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챌린지를 제공하는 미국의 듀렐 드로우, 워들과 스도쿠를 할 수 있는 뉴욕 타임즈의 NYT Games 등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포용성 Inclusivity 부분은 모두를 위한 훌륭한 경험을 제공한 앱으로 진동과 오디오로 조명 신호 상태를 알려주는 oko, 다양한 피부색, 신체, 대명사를 포괄하는 중립적인 캐릭터로 읽기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나레이션이 포함된 크레욜라 어드벤쳐가 후보에 올랐습니다.

혁신 Innovation 부분은 애플 기술을 이용한 최첨단 경험을 제공한 앱입니다. 독창적인 창작자의 그림을 쉽고 간단하게 2D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게 돕는 프로크리에이트 드림,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사용하는 고사양 게임인 콜 오브 듀티 : 워존 모바일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상호 작용 Intercation 부분은 직관적이고 손쉬운 사용 경험을 제공한 앱입니다. 프로크리에이트 드림이 또 올랐고 새로운 형태의 브라우저 경험을 제시하는 아크 브라우저, 으스스한 분위기로 악몽을 떠다니는 느낌을 구현한 리틀 나이트메어가 후보에 올랐습니다.

사회적 영향 Social Impact 부분은 삶을 의미 있는 방식으로 개선한 앱입니다. 감정을 관리하게 돕는 How We Feel, 모성애, 자매애에 관해 다룬 비주얼 노벨 The Wreck 등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시각 그래픽 Visuals and Graphics 부분은 태양의 위치와 변화를 유려하게 표현한 Sunlitt, 아름다운 질감과 섬세한 조명의 도시를 묘사한 한국의 액션 게임 P의 거짓 등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공간 컴퓨팅 Spatial Computing 부분은 애플의 AR 공간 경험을 잘 활용한 앱입니다. 별자를 볼 수 있는 Sky Guide, 리듬 게임인 Synth Riders, 아늑하고 귀여운 비주얼로 여러 물건을 한데 모으는 퍼즐 게임인 Loona 등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더 보기 및 출처

최근 소식

Rednote-01
Doosanbears-01
nongsim-ramen-01
Daum-01
logo-slack
Modely-01
designer-manifesto-01
rollable-pc-01
더 보기
최고의 디자인을 위한 영감과 인사이트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