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N 성수: 제곱으로 확장되는 가능성

CJ올리브영이 25주년을 맞이하며 서울 성수동에 새로운 매장 ‘올리브영N 성수’를 열었습니다. 이번 매장은 5개 층, 약 1400평 규모로 올리브영 최대 크기로 최신 K뷰티 트렌드를 큐레이션하고 오프라인 매장만의 특별한 경험을 극대화하고자 했습니다. 올리브영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센터와 BI 디자인 스튜디오 CFC와 모션 그래픽 스튜디오 cobb.tv가 협업해 다양한 그래픽을 개발했습니다.

‘N’은 새로움(New), 다음(Next), 둥지(Nest), 네트워크(Network)를 상징하며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담고 있습니다. 성수동은 글로벌 MZ세대가 즐겨 찾는 핫스팟으로, 최근 외국인 관광객과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올리브영은 올해 1~10월 성수 지역 매출이 전년 대비 약 90% 증가했으며, 외국인 매출은 300% 폭증했다고 밝혔습니다.

공간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다양한 큐레이션 공간과 고객 체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트렌드파운틴, K팝 아티스트 팝업스토어, 한정 상품 굿즈숍 등이 대표적이며 전문 스킨케어를 받을 수 있는 ‘스킨핏 스튜디오’, 메이크업 서비스 공간 ‘메이크업 스튜디오’, ‘터치업 바’ 등을 통해 고객 체험 요소를 강화했습니다.

협력사와 상생하기 위한 공간도 마련되었습니다. 브랜드들이 라이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글로벌 바이어와 비즈니스를 논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VIP 고객을 위한 전용 라운지와 외국인 고객 편의를 위한 다국어 지원 서비스도 도입되었습니다.

©CFC
©CFC
©CFC
©CFC
©CFC
©CFC
©올리브영
©올리브영
©올리브영

더 보기 및 출처

매일 올라오는 콘텐츠
놓치지 마세요
광고 없는 카톡방에서 편하게 받아 보세요.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스폰서

새 소식

mobile-id-card-06
baemin-pickup-05
global-fintech-monitoring-01
abc-refresh-11
Korean-11
phase-nocode-03
vinyl-record-player-automatic-watch-07
driver-license-04
더 보기

Design
Compass+

Design for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