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 리브랜딩: 나답게 일하는 방식의 모든 가능성

원티드가 리브랜딩했습니다.

원티드는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을 넘어 ‘사람의 일’ 전체를 관통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정체성을 담으면서 미래의 방향성을 표현해야했습니다. 고유한 인상을 만들기 어려운 팔레트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환경에 사용하기 어려운 형태를 극복하기 위해 완전히 새롭게 바꾸었다고 합니다.

새로운 원티드의 시각 정체성은 ‘일하는 사람들의 모든 가능성을 열어줄 커리어 슈퍼앱’을 표현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Wanted

👁️ 디자이너의 눈

©Wanted
©Wanted

새로운 심볼은 다양성, 연결, 가능성을 표현합니다. 기본 도형인 삼각형, 네모, 동그라미로 다양한 개성의 사람을 표현했습니다. 도형이 하나로 이어져 사람과의 연결과 커리어 여정을 표현했고 기대되는 미래의 가능성은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으로 표현했습니다. 워드마크에 걸맞는 원티드 산스도 오픈 소스 폰트로 제작했습니다. 리뉴얼한 브랜드 센터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Wanted
©Wanted

커리어 슈퍼앱으로서 지금 하고 있는 활동을 대표하면서 미래의 포부도 담았습니다. 전면 개편된 디지털 프로덕트는 채용, 교육, 소셜, 프리랜서 등 ‘일’과 관련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AI 면접 코칭, 커리어맵, 원티드 인사이트 등 일을 하는데 필요한 여러 편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브랜드 필름은 시각 정체성에 담기지 않은 메시지를 더 강하게 전달합니다. ‘초능력 시대 원티드’라는 슬로건으로 내가 가진 잠재력과 가능성을 발견하는 과정을 표현합니다. 독특한 톤앤매너와 3D 타이포그래피가 매력적입니다.

©Wanted
©Wanted

원티드가 무엇이 바뀌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도 제작했습니다. 직장인의 책상 같은 화면에 여러 물건을 누를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누르면 이번에 브랜드 필름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리브랜딩에 관한 사람들의 생각을 훑어볼 수 있는 포스트잇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진행했던 내 성향 테스트에 쓰였던 캐릭터도 숨어 있는데 반갑네요.

©Wanted
©Wanted

📕 에디터 노트

브랜드를 표현하는 시각 정체성은 언제나 ‘다름’을 추구해야하죠. 하지만 무작정 다르기만 하면 안 되고 브랜드가 하고 싶은 말을 하면서 기억에 남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번 원티드의 변화는 이러한 다름을 전달하기 위한 노력으로 보입니다.

브랜드의 변화는 언제나 반발이 있기 마련인데 이번 원티드의 변화는 자신이 본래 고객에게 전달하던 가치를 유지하면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시각적으로 담긴 것 같네요.

더 보기 및 출처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매주 화요일 아침, 16년 차 디자이너가 큐레이션한
영감을 주는 뉴스, 트렌드, 아티클을 모아보세요.

비슷한 글

최근 글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매주 화요일 아침, 16년 차 디자이너가 큐레이션한
영감을 주는 뉴스, 트렌드, 아티클을 모아보세요.

인기

iphone16-01
아이폰 16 출시: 애플의 첫 번째 AI 스마트폰
airpod4-01
새로운 에어팟 시리즈: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 4, 에어팟 프로 2, 에어팟 맥스
telegram-ceo-arrest-01
텔레그램 CEO 체포: 서비스의 도덕적 책임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thumbnail-course-list-ux
UX 디자인 클래스: 선택 받는 서비스를 위한 UX 디자인
ui-design-main-mobile
UI 디자인 클래스: 변치 않을 인터페이스의 본질 배우기

최근 소식

national-identity-card-01
applewatch10-01
airpod4-01
iphone16-01
telegram-ceo-arrest-01
twitch-brand-refresh-01
gcar-01
corporation-car-reduced-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