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EARTH: 보이는 그대로의 자연이 주인공이다

BBC Earth가 리브랜딩합니다. BBC Earth는 Planet Earth, The Green Planet 등 전 세계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시청한 다큐멘터리를 담은 브랜드입니다. BBC Studios의 자연사, 과학 콘텐츠를 포함한 BBC Earth는 현미경 세상부터 우주 망원경까지 새로운 세상을 소개해왔습니다.

BBC의 인하우스 크리에이티브 그룹인 BBC Studios Creative에서 주도합니다. 올 가을 출시될 BBC의 대표 시리즈인 Planet Earth III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디자이너의 눈

8년 전 TV 출시 이후 브랜드가 성공적으로 발전하면서 모든 터치 포인트의 시각적 언어를 통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새로운 시각 정체성은 ‘세계를 향하는 창’을 표현합니다.

스튜디오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고화질의 자연 영상이 배경에 재생됩니다. 중앙에는 BBC 로고와 단단하게 결합되는 대문자 EARTH가 등장합니다. 마치 카드를 한장씩 보여주듯이 아래에서 위로 등장합니다.

주변에는 배경이 흐리게 보이는 유리 질감의 원형 고리가 로고를 감쌉니다. 마치 렌즈 같은 고리는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표현하면서도 둥근 지구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중심에는 또렷한 피사체가 보이고 단순히 배경에서 재생되지 않고 로고와 고리의 앞뒤를 넘나듭니다.

BBC EARTH ©BBC Creative Studio

이 고리 너머에 다양한 자연을 표현합니다. 이슬이 떨어지는 순간, 뜨겁게 분출하는 화산, 생명력 넘치는 정글의 식물, 떨어지는 운석, 표효하는 호랑이를 매력적으로 담습니다. 그리고 등산하는 사람, 스카이 다이빙 하는 사람처럼 자연 속을 살아가는 우리 인간도 표현합니다.

BBC EARTH ©BBC Creative Studio

📕 에디터 노트

영상 매체를 주로 다루는 브랜드에게 딱 알맞는 브랜딩입니다. 자연 그 자체를 표현하는 곳은 많은데 디자인으로 고유한 인상을 만들어낸 것이 멋집니다. 최근 비슷한 팔레트에 상징적인 도형을 정체성의 닻으로 삼고 즐거운 경험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BBC EARTH는 자신들의 본질을 별다른 설명 없이 직관적으로 전달하면서 시각적으로도 아름다운 표현을 만들었습니다. 별다른 요소 없이 본질적인 자연의 모습을 드러내면서 브랜드의 고유한 인상을 담아낸 것이 신선하게 다가오네요.

또한 이 작업을 자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 만들었다는 것도 인상적입니다. 최근 실력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에 브랜딩을 모두 맡기는 경우가 많은데 완성도 높게 내부에서 브랜딩을 개선한 것이 멋집니다. 앞으로도 자신의 본질을 잘 담은 브랜딩 사례가 더 많아지는 것이 기대되네요.

BBC EARTH ©BBC Creative Studio
BBC EARTH ©BBC Creative Studio
BBC EARTH ©BBC Creative Studio
BBC EARTH ©BBC Creative Studio

더 보기 및 출처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매주 화요일, 놓치면 안 될 디자인 소식 받기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마케팅수신동의

비슷한 글

최근 글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UX 템플릿

내용이 담기는 영역입니다. ©Copyright 입니다. 더 보기 및 출처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