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메일 디자인 업데이트

G메일을 디자인이 머티리얼 3의 디자인 언어에 맞게 업데이트됐습니다. 태블릿 사용자를 위해 G메일을 개선하고 이모티콘을 지원하는 등 여러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눈에 띄게는 색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계층을 구분하는 방식과 버튼을 표현하는 방식에 사용한 그래픽 기법이 이전보다 대비가 크게 낮아졌습니다. 기존에 부가 기능으로 이동하는 정도로 표현되었던 채팅, 스페이스, 회의가 최상위 계층으로 가장 왼쪽에 메인 메뉴로 표현됐습니다.

아쉬움이 많은 업데이트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요소와 새롭게 추가된 요소의 미세한 차이가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메일을 쓰는 버튼, 왼쪽 사이드바의 활성화 된 탭, 리스트에서 체크한 메일 등 여러 요소들에 쓰이는 강조 색의 색조가 미묘하게 다릅니다. 같은 색조를 사용해 통일하지도 않고 구분되는 색조로 명확하게 대비를 주지도 않는 방식으로 목적이 무엇인지 알기 어려웠습니다. 배경 색의 회색톤과 강조 색의 색조가 다르니 다양한 인터랙션도 자연스럽게 연결되지 않습니다. 검색 창과 읽은 메일의 색은 배경색과 구분이 되는듯 되지 않아 눈을 흐리게 뜨게 됩니다.

더 보기 및 출처

https://blog.google/products/gmail/gmail-design-upda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