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걸 좋아해 – ‘나’를 존중하는 브랜드의 표현법

starbucks-findyourtaste

스타벅스는 다양한 취향을 존중하는 브랜드임을 알리고자 ‘당신의 맛을 찾아라 (Find Your Taste)’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올 여름 시즌부터 ‘좋아하는 걸 좋아해’라는 문장으로 다양성을 존중하는 이유와 가치를 전하고 있고, 고객이 직접 음료를 만들 수 있는 ‘당신의 음료를 골라라(PIck Your Drink)’ 이벤트를 하기도 했어요.

브랜드보다 메시지가 주인공인 캠페인이에요. 커피나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강조하기보다 마음과 생각에 집중한 경험이에요. 영상을 보았을 때 메시지가 크게 와닿았어요. 성장과 성과를 끝없이 요구하는 현재에 내가 정말 온전히 좋아하는 것을 좋아할 수 없게 되는 것에 대해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취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정말 나의 취향을 찾아갈 수 있을지도요. 멋진 공간에서 나만의 커피 경험을 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보다 내 이야기에 공감해주는 친구의 이야기를 들은 것 같은 경험이에요.

다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메시지와 공간을 연결 짓기가 어려웠어요. 차분한 분위기 속으로 다이브하는 경험에서 갑자기 내게 말을 거는 경험이 익숙하지 않았어요. 조금 더 작은 목소리와 톤으로 전달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것을 좋아하는 스타벅스는 어떤 행동을 하는지 알려줬다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