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디자이너를 위한 노코드 플랫폼 ‘페이즈(Phase)’가 1,300만 달러를 투자 받았습니다. UI 애니메이션으로 빠르게 성장한 페이즈는 올해 UI/UX를 디자인하는데 필요한 고급 기능을 4월 내 대규모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페이즈는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프로토타입을 보다 완벽하게 구현하고 개발자와의 협업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입니다. 기존의 디자인 도구와 달리 디자이너가 직접 완전한 인터랙티브 웹사이트나 앱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별도의 코딩 과정 없이 실제 운영되는 프로덕트 수준의 UI 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최근 페이즈는 1,3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투자자로는 Gobi Partners, Hive Ventures, New Economy Ventures, Palm Drive Capital, Shilling VC, SquareOne, WI Harper, 42CAP, 500 Global이 참여했습니다.
지난해 5월 한국에서 최초로 소프트 런칭한 이후 전 세계 20,000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습니다. 유용한 모션 디자인 도구를 지원해 정교한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게 도왔습니다. 현재는 많은 한국 회사가 페이즈를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페이즈는 4월 내로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사용자가 마우스를 올렸을 때 요소가 변하는 ‘호버(Hover)’, 마우스로 클릭하거나 손가락으로 터치했을 때 요소가 변하는 ‘클릭(Click)’, 특정 페이지가 로딩되었을 때 작동을 정의하는 ‘온로드(OnLoad)’ 등 사용자가 사용할 때 프로덕트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정의할 때 필요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페이즈는 기업을 위한 무료 강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년간 경험을 쌓은 UI/UX 디자이너이자 Phase 앰배세더인 “피그마튜터”가 직접 강의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