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스마트폰 스타트업 낫싱(Nothing)이 ‘Phone (3a)’ 시리즈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Phone (3a) 시리즈는 후면에 다양한 모양의 디자인 요소와 ‘Glyph’ 라이트를 탑재하고 있으며, 알림 및 벨소리에 맞춰 불빛이 점등됩니다. Phone (3a)는 329파운드(한화 약 62만 원)부터 시작하며, 더 강력한 카메라 기능을 갖춘 Phone (3a) Pro는 449파운드(한화 약 84만 원)에 판매됩니다.
Phone (3a) 시리즈는 퀄컴 스냅드래곤 7s Gen 3 프로세서를 장착했습니다. 50MP 메인 카메라, 50MP 망원 카메라, 8MP 초광각 카메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메인 카메라는 광학 이미지 안정화(OIS)를 지원하고, 망원 카메라는 향상된 줌 기능을 제공합니다. 초광각 카메라는 소니의 센서를 활용해 더욱 넓은 시야를 제공합니다.물리 버튼으로 화면을 캡쳐하거나 목소리를 녹음해 정보를 저장해 주는 ‘Essential Space’ 기능이 인상적입니다.
낫싱은 인도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024년 한 해 동안 557%의 연간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따라 낫싱의 공동 창립자인 아키스 에반겔리디스(Akis Evangelidis)는 올해 후반 인도로 거처를 옮기고 현지 사업을 직접 이끌 계획입니다. 그러나 Phone (3a) Pro는 인도에서 출시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Phone (3a) 시리즈는 낫싱 공식 웹사이트에서 4일부터 글로벌 사전 주문을 시작하며, Phone (3a) Pro는 3월 11일부터 사전 주문을 받을 예정입니다. 정식 판매는 Phone (3a)의 경우 3월 11일, Phone (3a) Pro는 3월 25일부터 진행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