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달린 로봇 청소기 등장

로보락(Roborock)이 CES 2025에서 새로운 로봇 청소기 Saros Z70을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로봇 청소기에 로봇 팔을 탑재한 점이 특징입니다. Saros Z70은 기존 로봇 청소기의 기능을 넘어 새로운 차원의 자동화 기술을 제시하고자 개발되었습니다.

Saros Z70의 로봇 팔은 청소기 상단에 설치됐으며 다섯 개의 축을 활용해 다양한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 로봇 팔은 장애물을 제거하거나 300g 이하의 세탁물을 집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청소기는 일반적인 바닥 청소를 먼저 수행한 뒤 로봇 팔을 사용해 필요한 경우 물건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로봇 팔에는 내장 카메라와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작업을 수행합니다.

로봇 팔 기능인 OmniGrip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된 상태로 제공되며 사용자가 로보락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는 OmniGrip의 동작 설정과 상호작용 가능한 물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아동 보호 잠금 기능과 즉시 작동을 멈출 수 있는 안전 정지 버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보락은 이 기술을 통해 로봇 청소기의 활용 범위를 확장하고,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Saros Z70은 2월 10일부터 출하되며 가격은 1600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 이는 대중적인 가격대는 아니지만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접근 방식에 대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더 보기 및 출처

최근 소식

honda0-01 (1)
Photoshop-co-editing-01
Wallmart-01
brand-mvc-reason-01
Rednote-01
Doosanbears-01
nongsim-ramen-01
Daum-01
더 보기
최고의 디자인을 위한 영감과 인사이트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