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 추적기를 공개했습니다. 산타 마을은 연말을 맞아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제공합니다. 산타와 순록의 선물 배달 여정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으며 러시아 극동 기준 오후 10시에 첫 도착지에 도착해 약 25시간 동안 세계를 누빕니다.
산타 마을은 코딩을 배우며 즐길 수 있는 활동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엘프들과 함께 선물을 찾는 게임, 춤 코딩, 3D 창작 활동 등 다양한 코딩 실습을 통해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전 세계 크리스마스 전통을 탐구하는 활동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도와 퀴즈를 통해 각국의 연말 문화를 배우고 다양한 언어로 크리스마스 용어를 알아보는 등 전통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산타 마을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창작 활동도 제공합니다. 산타 꾸미기, 엘프 만들기,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을 영화관에서는 크리스마스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며 대화형 책을 통해 산타와 엘프들의 이야기를 읽는 활동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Google 어시스턴트를 통해 산타의 여정을 확인하거나 최신 소식을 들을 수 있으며, 산타와 직접 대화하거나 연말 테마의 유머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연말 테마의 GIF와 스티커는 메시지에 재미를 더해줍니다.북극 뉴스캐스트와 산타의 음악 연주회 소식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