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나침반 UI 클래스가 대규모 업데이트 됐습니다. UI의 근간을 이루는 컴포넌트를 배울 수 있는 LV5가 추가되었습니다. 입력, 조회, 정보를 위한 총 14개의 코어 컴포넌트에 대해 깊게 배울 수 있습니다.
각 컴포넌트는 사람이 기계와 소통할 때 꼭 필요한 요소로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확장될 때도 변하지 않았던 개념입니다. 앞으로 AI 시대가 열리면서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등장하더라도 UI를 설계할 때 꼭 알아야 할 컴포넌트를 체계적으로 정리했습니다.
애플, 구글, 메타, 어도비, IBM, 에어비앤비, 우버, 라인 등 뛰어난 디자인 시스템을 총집합하고 현업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략적으로 유리한 점이 많은 UI 기획법을 담았습니다. 단순히 형태를 따라하기보다 어떤 목적을 위해 컴포넌트를 설계해야하는지 기획하는 방법 중심으로 정리했습니다.
시각적인 형태를 다룬 그래픽, 요소 간의 관계와 배치를 다룬 컴포지션, 상호작용에 관한 규칙을 다룬 인터랙션으로 나누어 기획법을 배웁니다. 각 컴포넌트별로 직접 UI를 만들어 보고 피드백을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LV5 좋은 UI를 위한 컴포넌트 – 입력
- 버튼
- 텍스트 필드
- 셀렉트
- 슬라이더
LV5 좋은 UI를 위한 컴포넌트 – 조회
- 카드
- 탭
- 필터
- 페이지네이션
LV5 좋은 UI를 위한 컴포넌트 – 정보
- 과정 표시
- 뱃지
- 태그
- 아바타
- 다이얼로그
- 바텀 시트
좋은 UI를 만들기 위해 꼭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차근차근 쌓고 있습니다. 앞으로 추가될 LV6도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