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단24: AI가 접목된 쇼핑 전용 앱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네이버가 지난 11일,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단 24’ 컨퍼런스를 열었습니다. AI를 접목한 쇼핑, 강화된 멤버십, 개인화된 AI 검색 등을 발표했습니다.

네이버는 쇼핑 전용 앱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를 내년 상반기 출시할 예정입니다. 상품 매입부터 배송까지 모두 소화하는 쿠팡의 풀필먼트와 다르게 파트너사와의 동맹 체제를 강화할 전략입니다. 생필품을 주문 뒤 1시간 이내에 배송하는 ‘지금배송’, 가구나 가전을 설치하는 ‘희망일 배송’등 생활에 밀접한 배송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판매자가 직접 물류사와 계약하는 구조도 네이버가 12개 물류사와 배송 계약을 맺는 구조로 바뀝니다. 멤버십을 강화해 이 달부터 넷플릭스를 구독할 수 있으며 내년에는 쏘카와의 제휴도 예정됐습니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 부문장은 “쿠팡과 직접 경쟁하는 것은 아니며 쿠팡은 쿠팡의 길을, 네이버는 네이버의 길을 가는 것 같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하이퍼클로바엑스를 검색 기능에 접목한 ‘AI 브리핑’도 내년 출시할 예정입니다. 김재엽 서치 크리에이티브 X 리더는 AI 큐를 1년 동안 운영한 결과 사용자가 문장형으로 검색하는 경우는 늘었지만, 질문을 이어가지는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사용자 패턴을 반영한 새로운 검색 ‘AI 브리핑’을 도입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AI 브리핑은 개인의 맥락에 따라 검색 결과 구조와 종류가 달라집니다.

그밖에 둘째 날 크리에이티브 세션은 “Unified Creativity: 경계를 넘어 더 큰 가능성으로” 라는 주제로 열렸고, 최소현 Creative & Experience 부문장은 기술이 사용자를 만나게 하는 경험을 만드는 크리에이티브의 역할 확장과 협업을 강조했습니다. 뒤이어 네이버의 크리에이티브를 책임지는 여러 디자이너가 네이버 대문, 지식iN, 1784, 클립, 네이버 플레이스, 프로젝트 꽃 등 다양한 주제로 더 나은 경험을 위한 노력이 담긴 디자인을 소개했습니다.

더 보기 및 출처

인기

Playstation-30th-anniv-01
30년 전으로 돌아간 플레이스테이션
burgerkingkfc-collaboration-01
버거킹xKFC: 콜라보레이션 BBF 버거
oneui7-01
삼성 One UI 7 베타 공개

최근 소식

pantone-mocha-mousse-01
figma-2024-01
pasteur-01
magma-01
oneui7-01
y2k-01
flexbar-01
for-bottegas-2024-01
growl-ai-01-tiny
spotify-2024-wrapped-01
ai-civil-minecraft-01
casio-sauna-watch-01
더 보기
최고의 디자인을 위한 영감과 인사이트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