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8: 내 맘대로 바꾸는 홈

WWDC24에서 iOS 18을 공개했습니다. 애플 인텔리전스로 강화된 경험 외에도 UI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홈 화면, 제어 화면, 잠금 화면을 사용자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 앱에서 사용자의 행동 단계도 크게 줄였습니다. 가장 최적인 기본값을 권장하는 애플이 안드로이드처럼 자유를 주는 것이 놀랍습니다.

홈 화면에 앱과 위젯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앱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앱 이름을 없앨 수도 있습니다. 앱 아이콘의 배경 색을 어두운 색으로 바꿀 수 있고 전체 아이콘을 하나의 톤으로 통일할 수도 있습니다.

©Apple
©Apple
©Apple

제어 화면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제어 위젯이 더 둥글어졌습니다. 탭이 생겨 자주 쓰는 기능, 미디어, 스마트홈, 연결을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제어 위젯을 배치해 새로운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잠금 화면 하단의 손전등과 카메라 버튼을 다른 기능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Apple
©Apple
©Apple

사진 앱은 탭이 사라지고 하나의 격자 화면으로 표시합니다. 앨범을 나눌 필요 없이 주제별로 검색할 수 있고 자주 보는 콘텐츠를 알아서 모아 줍니다.

©Apple

메시지 앱은 더 풍성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메시지 풍선을 길게 눌러 이모지로 반응하는 탭백이 향상되었습니다. 볼드, 밑줄, 이탤릭, 취소선 등 서식을 쓸 수 있고 전송 예약도 할 수 있습니다. Wi-Fi가 없을 때 위성으로 메시지를 전할 수도 있습니다.

©Apple

사파리 앱은 하이라이트와 읽기 도구가 새로워졌습니다. 기사를 요약하고 공간 위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탭 투 캐시(Tab to Cash)로 아이폰끼리 돈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지원되지 않을 것 같네요.

©Apple

더 보기 및 출처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매주 화요일 아침, 16년 차 디자이너가 큐레이션한
영감을 주는 뉴스, 트렌드, 아티클을 모아보세요.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