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페이 나비고 지원: 이제 파리 지하철에서도

이제 아이폰과 애플 워치만 있으면 파리 지하철을 탈 수 있습니다. 파리 교통국(Île-de-France Mobilités)에서 제공하는 교통 카드인 ‘나비고 패스’ 카드를 애플 페이로 쓸 수 있습니다. 파리 올림픽을 즐기는 수많은 관광객이 여권 사진을 넣은 두꺼운 플라스틱 카드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지네요. 지난 4월부터 NFC를 제공하는 스마트폰으로 나비고 패스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제 애플페이로 더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e

파리 교통국 공식 앱이나 애플 월렛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갑 앱을 열어 + 버튼을 누릅니다. 교통 카드를 눌러 프랑스 카테고리의 나비고 카드를 추가합니다. 1 Day Pass, t+, OrlyBus, RoissyBus, 할인 티켓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 남은 티켓 수를 확인할 수 있고 더 보기 버튼을 눌러 충전할 수 있습니다. Express 모드를 키면 카드 리더기에 아이폰이나 애플 워치를 근처에 대기만 해도 결제됩니다. 배터리가 없어 폰이 꺼진 상태에서도 몇 시간 동안 교통 카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기를 분실했을 때 나의 찾기 앱으로 원격에서 잠글 수도 있습니다.

©Apple
©Apple
©Apple
©Apple
©Apple

전 세계 지하철이 있는 대도시는 교통카드가 가능한 신용카드를 등록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광할 때는 특정 기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죠. 파리 같은 관광 대도시에서는 옵션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애플 페이 교통 카드가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유심을 쓰다가 e-Sim을 처음 사용했을 때의 편리함이 떠오르네요.

©Apple

멋진 파리 올림픽 경험을 위해 애플 지도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교통 카드를 사용할 파리 지하철 실시간 대중교통을 제공하고 이번 올림픽을 위해 지어진 파리 경기장의 3D 렌더링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Apple
©Apple

더 보기 및 출처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매주 화요일 아침, 16년 차 디자이너가 큐레이션한
영감을 주는 뉴스, 트렌드, 아티클을 모아보세요.

인기

panic
패닉에 빠진 디자이너 취업
kiafseoul2024-01
Kiaf Seoul 2024: 다차원으로 변하는 아트 페어
corporation-car-reduced-01
고가 법인차 등록 대수 급감: 디자인의 힘?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thumbnail-course-list-ux
UX 디자인 클래스: 선택 받는 서비스를 위한 UX 디자인
ui-design-main-mobile
UI 디자인 클래스: 변치 않을 인터페이스의 본질 배우기

최근 소식

twitch-brand-refresh-01
gcar-01
corporation-car-reduced-01
kiafseoul2024-01
apple-event-itsglowtime-01
bakseju-01
mozilla-logo-refresh-01
youandi-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