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프로 10 & 서피스 랩탑 6: 기업을 위한 최초의 AI PC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업을 위한 AI PC 서피스 프로 10(Surface Pro 10)과 서피스 랩탑 6(Surface Laptaop 6)를 2024 서피스 이벤트에서 공개했습니다. 진정한 AI 회사가 되기 위해 발 빠르게 기업부터 공략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코파일럿(Copilot)은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365까지 확장됩니다. 놓친 회의를 요약하고 이메일을 생성할 수 있죠. 이제 한 발 더 나아가 컴퓨터 OS에서 직접 찾아서 해결해야 했던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컴퓨터 배경 화면을 바꾸거나 작업 공간의 창을 배치하거나 배터리를 절약하게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

이번에 공개한 2개의 모델은 기업이 편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됐습니다. 코파일럿을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키, NPU(신경 처리 장치)를 탑재했습니다. 두 기기 모두 인텔의 최신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최초로 탑재했습니다.

©Microsoft
©Microsoft

기업의 화상 회의를 위한 초광각 시야각의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114도 시야각에 1440p 해상도로 초광각 시야를 가진 최초의 PC 카메라라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회의 중 배경을 흐리게 하거나 자동으로 프레임을 맞추는 윈도우 스튜디오(Window Studio)효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 5G 연결, 사원용 보안 카드 리더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Microsoft
©Microsoft

AI 시대를 지배하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행보가 무서울 정도로 빠릅니다. 자사가 가진 강점 중 하나인 기업 영역의 우위를 이용해 영리하게 접근하는 것 같습니다. 소프트웨어로 세계를 지배하는 회사가 하드웨어 명가라는 오묘한 평가를 받던 마이크로소프트가 이제 AI와 함께 다시금 소프트웨어 명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인 것 같네요.

©Microsoft

더 보기 및 출처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베란다

유럽 소도시의 작은 카페 같은 곳. 컨셉만 따서 인테리어한 것이 아니라 정말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