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마 크리에이터 마이크로: 쓰는 즐거움이 가득한 단축키 키보드

피그마가 작고 귀여운 키보드 피그마 크리에이터 마이크로 (Figma Creator Micro)를 출시했습니다. Creator Micro 키보드로 유명한 몬트리올 기반 기술 회사인 Work Louder와 협업했습니다.

기계를 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그 중 기계식 키보드는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물리적인 촉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피그마는 자신의 개성과 품질을 드러내면서 생산성에 도움이 되는 즐거운 촉각 도구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Figma

디자이너의 눈

피그마 사용자는 키보드보다는 마우스를 많이 사용해 키보드를 트랙패드에 가깝게 사용합니다. 화면을 쳐다보면서 도구를 사용하려면 오로지 촉감만으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야합니다. 피그마 크리에이터 마이크로는 세로로 스크롤하거나 시계 방향으로 다이얼을 돌릴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의 조작 방식이 이렇게 다르면 근육이 기억하기 쉽죠.

©Figma
©Figma
©Figma
©Figma

48개의 단축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키캡을 기능에 맞게 바꿀 수 있습니다. 흰색과 갈색 중 선택이 가능하며 브라운은 무음입니다. USB 타입 C로 유선으로 동작합니다.2024년 2분기에 출시 예정으로 139달러에 선주문할 수 있습니다. 흰색과 갈색 중 선택이 가능하며 Mac, iOS, Window, Linux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igma
©Figma
©Figma
©Figma

언제나 사용자에게 귀를 기울이는 서비스답게 사업 확장보다 사용자 경험에서 출발했습니다. IT 씬에서 기계식 키보드에 관한 애정은 가상의 공간을 다룰수록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피그마 단축키도 정말 많이 사용하죠. 고객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문제를 해결하면서 회사의 의도도 담는 멋진 제품입니다.

더 보기 및 출처

최근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