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derlust: 티타늄으로 만든 USB-C 아이폰 등장!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애플 파크에서 애플 9월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유럽 연합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충전 단자가 USB-C 로 전환되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아이폰 15, 애플 워치 시리즈 9, 애플 워치 울트라 2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발표에서 인상 깊은 변화를 정리했습니다.

👁️ 디자이너의 눈

아이폰

애플 로고의 비밀은 티타늄이었습니다. 새로 공개한 아이폰 15은 티타늄으로 만들었습니다. 모든 모델에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적용되며 드디어 USB-C 타입 충전 단자가 적용되었습니다.

©Apple
©Apple

48MP 카메라와 포토닉 엔진으로 디테일한 저조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24mm, 28mm, 35mm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가장 크게 확대할 수 있는 광학 줌을 장착했습니다. 비디오 촬영은 글로벌 색상 표준인 ACES(아카데미 컬러 인코딩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아이폰으로 공간 비디오를 찍고 애플 비전 프로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카메라를 이용해 3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Apple

아이폰의 왼쪽에 음소거 버튼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짧게 누르면 음소거 모드를 켜고 끌 수 있으며 설정하기에 따라 버튼을 길게 눌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중 모드 전환, 카메라, 플래시, 음성 메모, 번역 등 화면을 보지 않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기능을 이용해 더 복잡한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상호작용은 다이내믹 아일랜드에서 시각화됩니다.

©Apple

아이폰 15는 핑크, 옐로우, 그린, 블루, 블랙 아이폰 15 프로는 내츄럴, 블루, 화이트,블랙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pple

애플 워치

애플 워치를 차고 검지와 엄지를 두번 탭하는 제스쳐가 추가되었습니다. 전화 응답, 알림 열기, 음악 재생, 일시 중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밝아지고 성능이 개선됐습니다.

©Apple

2030년까지 모든 제품을 탄소 중립으로 만들 것이라 밝혔는데 애플 워치가 첫 번째 탄소 중립 제품입니다. 스트랩은 인조 가죽인 FineWoven을 사용합니다. 친환경 방식으로 만든 전기, 30% 이상 재활용할 수 있는 소재, 비행기가 아닌 운송 수단을 사용했습니다. 귀여운 탄소 중립 로고도 공개했습니다.

©Apple

📕 에디터 노트

주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발표하는 9월 이벤트답게 다양한 변화를 소개했습니다. 쓰기 편해지는 아이폰과 애플 워치에 관한 내용이 많습니다. 다만 좋은 성능의 칩과 카메라 이야기는 자세히 읽지 않으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차라기 어렵습니다.

가장 기쁜 소식은 드디어 USB-C 충전기만 들고 다니면 된다는 사실과 티타늄으로 아이폰이 더 가벼워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아이폰으로 찍는 공간 영상과 첫 번째 탄소 중립 제품인 애플 워치는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지구는 기다려 주지 않기에, 우리 역시 기다리고만 있을 수는 없습니다.’가 뇌리에 남는 발표입니다.

더 보기 및 출처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매주 화요일 아침, 16년 차 디자이너가 큐레이션한
영감을 주는 뉴스, 트렌드, 아티클을 모아보세요.

비슷한 글

최근 글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매주 화요일 아침, 16년 차 디자이너가 큐레이션한
영감을 주는 뉴스, 트렌드, 아티클을 모아보세요.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나의 경험, 나의 시도

현대적인 한글꼴의 시초라고 볼 수 있는 최정호 선생님의 책입니다. 동아일보의 서체를 시작으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