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2일, 피그마가 AI 피그마 위젯 Jambot의 베타를 공개했습니다. Diagram 인수 후 피그마에 도입한 첫번째 AI 도구입니다. 피그마의 협업 도구인 피그잼 Figjam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생각과 개념을 자유롭게 풀어 쓰는 데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OpenAI의 강력한 기능을 이용해 Figjam에서 생산성을 높이도록 돕습니다. 11가지의 기능을 이용해 브레인스토밍, 질문/답변, 정보 요약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고객은 위젯을 사용하기 전에 관리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Figma

👁️ 디자이너의 눈

언제나 그렇듯 피그마는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예제 파일을 커뮤니티에 공개했습니다. 피그마가 제안하는 ‘생각의 흐름’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Jambot ©Figma

먼저 AI에게 특정 주제에 관해 브레인스토밍을 Ideate!으로 요청합니다. 여러 아이디어를 답하면 더 궁금한 것을 Quick Question으로 물어봅니다. 특정 주제에 대해 더 깊게 알고 싶으면 Rabbit hole을 사용합니다. 자세하게 파고든 내용을 청중에 맞는 형식과 톤에 맞춰 Rewrite it으로 다시 작성합니다.

특정 주제에 관해 Teach me about this로 알려달라고 할 수도 있고 긴 내용을 Summarize로 요약해 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작성한 내용을 Thurn this into a…로 노래, 이야기, 농담, 시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코드 작성을 요청하거나 다른 AI 도구처럼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습니다.

생각의 흐름 예시 ©Figma
브레인스토밍 ©Figma
빨리 묻기 ©Figma
자세히 파고 들기 ©Figma
요약하기 ©Figma
청중에 맞는 형식과 톤에 맞게 바꾸기 ©Figma
다른 형태로 바꾸기 ©Figma

📕 에디터 노트

기술로 생산성을 혁신하는 피그마가 드디어 AI를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피그잼을 이용해 생각을 정리하는 경험의 마찰을 줄이기 위한 기능부터 시작했습니다. 원래 피그잼을 사용할 때 귀찮았던 영역을 긁어줍니다.

많은 회사가 AI 기술을 이용해 채팅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그잼은 스티커와 화살표로 구분되긴 하지만 아직도 프롬프트 기반의 텍스트 AI 도구 정도로 보입니다. 어째 노션과 겹친다는 생각도 드네요.

피그마에 바로 AI를 적용하기 전에 텍스트 기반에 가까운 피그잼부터 적용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지털 프로덕트를 디자인하는 데만 집중하기보다 협업으로 넓히기 위한 전략 때문인가 생각도 드네요. 여전히 한글 경험은 아쉽습니다.

©Figma

더 보기 및 출처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매주 화요일 아침, 16년 차 디자이너가 큐레이션한
영감을 주는 뉴스, 트렌드, 아티클을 모아보세요.

비슷한 글

최근 글

인기

Playstation-30th-anniv-01
30년 전으로 돌아간 플레이스테이션
burgerkingkfc-collaboration-01
버거킹xKFC: 콜라보레이션 BBF 버거
oneui7-01
삼성 One UI 7 베타 공개

최근 소식

pantone-mocha-mousse-01
figma-2024-01
pasteur-01
magma-01
oneui7-01
y2k-01
flexbar-01
for-bottegas-2024-01
growl-ai-01-tiny
spotify-2024-wrapped-01
ai-civil-minecraft-01
casio-sauna-watch-01
더 보기
최고의 디자인을 위한 영감과 인사이트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