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2023 여름 업데이트: UX의 교과서다운 회사

에어비앤비가 2023년 여름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개인실을 빌리는 ‘에어비앤비 방’ 등 호스트와 더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포함해 50가지가 넘는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Airbnb

👁️ 디자이너의 눈

호스트 프로필 카드가 가장 눈에 띕니다. 큼지막하게 강조된 호스트 프로필 카드를 누르면 호스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살짝 기울어진 프로필 책을 누르면 부드럽게 페이지가 펼쳐집니다. 마치 호텔에 테이블에 세워진 메모를 열어 보는 것 같은 경험입니다. 카드 안에 적힌 ‘쓸모 없는 재능’ 같은 농담들이 재밌네요.

기능을 소개하는 것도 매끄럽습니다. 마치 연례 행사처럼 제품 경험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조곤조곤 설명하는 경험이 좋습니다. 월 단위 경험을 설정하는 UI는 놀랍고 감동적이기도 했습니다. 잊고 있었던 표현 그 자체의 아름다움과 사용하는 즐거움이 담겼습니다.

©Airbnb
©Airbnb
©Airbnb
©Airbnb
©Airbnb

📕 에디터 노트

역시 에어비앤비는 디자인 중심 회사라는 것을 다시 느낄 수 있는 업데이트입니다. 특히 이번에는 ‘사용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네요. 복잡하지 않은 사용 패턴을 유지하면서 사용하는 즐거움을 전한다는 것은 아무 회사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죠. 단순함이 곧 아무것도 없음을 의미하지 않듯 ‘좋은 것’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 좋은 UX겠죠. 믿을 수 있는 호스트의 좋은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유용함, 단순한 패턴으로 터치 몇번으로 예약할 수 있는 사용성, 꼭 필요한 것만 남은 그래픽과 부드러운 인터랙션의의 심미성. UX의 정석을 보여주는 에어비앤비!

더 보기 및 출처

비슷한 글

최근 글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트마리

다락방으로 향하는 계단을 오르다 보면 아름다운 종묘 후원을 볼 수 있다. 1,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