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 조용필이 Road to 20 – Prelude 2로 돌아왔습니다. 작년 20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 하기 전 미니 앨범인 Prelude 1을 공개했고 이번에 Prelude 2를 공개했습니다. ‘Feeling of you’와 ‘라’ 두 곡을 타이틀 곡으로 베를린 기반으로 활동하는 프린세스 컴퓨터의 VR 아티스트 ‘추수’ 작가와 협업해 뮤직 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
Eye of Design
‘Feeling of You’는 가수 조용필의 3D 아바타와 한국 민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호랑이와 까치가 무릉 도원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순수한 아이같은 감성을 아름다운 수채화 드로잉으로 컨셉을 잡고 묘한 색감의 3D로 표현했습니다.
조용필의 개성이 담긴 3D 아바타와 산신령으로 여겨지는 호랑이와 좋은 소식을 전하는 까치가 함께 여행을 떠나고 서로의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일어나는 이야기를 통해 삶을 바라보는 ‘환유’를 표현했습니다.
Editor’s Note
음악이 놀랍지만 이를 시각화한 뮤직비디오도 놀랍습니다. 매번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도 존경스러운데 시도할 때마다 어떤 나이대의 어떤 스타일의 가수인지 가늠할 수 없는 시대를 초월한 감각을 전하는 것이 감동적입니다.
얼핏 매칭되지 않는다 생각하는 조용필과 추수와의 만남이 놀라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민화 속에서 묘사되는 호랑이의 모습이 멋지게 표현된 호랑이가 제일 마음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