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 케어: 번개 장터의 케어 서비스

최근 번개장터에서 ‘번개케어’를 공개했습니다. 중고 거래를 할 때 신경 써야 하는 정품 여부, 기능 동작 여부, 청결도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명품, 스니커즈를 거래할 때는 번개장터 정품 검수 센터 내 전문 검수팀이 인증합니다. 박스, 태그, 보증서가 없는 중고 물품도 가능하며 가품일 경우 300%를 보상합니다.

전자기기와 같이 사용하기 전에 고장 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운 17개 항목의 기능도 검수하며 무상으로 90일까지 보상합니다. 첫 이용은 100% 무료에 클리닝 옵션을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의류에 붙는 스티커 메타포가 바로 떠오르네요. 의미를 전달할 때 이런저런 시각 요소를 추가해 설명하는 것보다 최소한의 요소로 의미를 전달하는 것이 세련된 디자인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핵심 심볼은 차가우면서 은은한 그라데이션으로 번개장터 브랜드 컬러와 보색 대비를 이룹니다. 주로 사용한 녹색 크롬 시각 요소는 번개 장터 혹은 이벤트의 연결고리가 약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무엇을 하는지 모를 수 없게 인지가 잘 됩니다. 홈 배너, 팝업, 카테고리, 토스트, 여러 페이지에 걸쳐서 전달합니다. 페이지 제목과 상품에 사용했을 때 이질감 없으면서 시선을 끄는 표현이 매력적입니다.

상세에서 구매자와 판매자의 혜택을 나눠 표현한 것이 인상적이네요. 페이지 종류가 많아서 봐야할 내용이 많은 것이 조금 아쉽네요.

더 보기 및 출처

비슷한 글

최근 글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아카데미

최근 글

UX 템플릿

내용이 담기는 영역입니다. ©Copyright 입니다. 더 보기 및 출처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