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Fuser의 엠보스 브랜딩

AI 창작 도구 스타트업 Fuser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입니다.

브랜드 디자인 스튜디오 Hex는 Fuser의 브랜드 구축 과정에서 AI 창작의 미완성 상태를 정면으로 다루는 접근법을 제안했습니다. 아이디어가 서로 겹치고 변화하며 흔적을 남기는 과정을 중심 모티브로 삼은 시스템은 단순한 요소를 조합해 창작의 흐름을 다층적으로 표현합니다.

Fuser는 아이디어가 흘러가며 진화하는 과정을 중심에 두는 실험적 언어와 크리에이티브 워크스페이스를 표방합니다. 회사는 창작자가 프런티어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한 번에 모든 결과를 내는 방식에서 탈피해 슬롭으로 불리는 낮은 완성도의 결과를 피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창작 과정의 중간 지점이야말로 진짜 마법이 일어나는 영역이라는 철학을 드러낸 셈입니다.

브랜드의 핵심은 엠보스 개념입니다. 엠보스는 아이디어가 흔적을 남기는 모습을 단순한 시각적 형태로 풀어낸 요소로 Fuser의 로고와 아이콘 시스템은 여러 동적인 상태를 오가며 창작 과정의 유동성을 반영합니다. 전략과 디렉션 아트 디렉션 비주얼 아이덴티티 고도화를 중심으로 개발된 이번 브랜드는 유기적인 흐름 속에서 변화하는 감각을 자연스럽게 담아냈습니다.

웹사이트 디자인과 UI 일러스트레이션 모션 작업은 Fuser가 추구하는 유려한 제품 경험을 강조하기 위해 제작됐습니다. 이를 위해 유기적 형태의 인터페이스를 폭넓게 실험하며 브랜드 시스템과 기능적 다이어그램 언어를 결합하려는 시도가 이어졌습니다. 단순한 원자 단위 요소를 기반으로 방대한 표현 범위를 확보하는 모듈형 시스템을 구축해 규모 확장성을 입증했습니다.

더 보기 및 자료 출처

광고 없는 오픈카톡방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Plus
25. 12. 03
Plus
25. 12. 02
Plus
25. 12. 01
25. 12. 01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Design for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