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a2, 틱톡에 도전하는 OpenAI

오픈AI가 차세대 영상 생성 모델 소라 2와 초대 기반 iOS 앱 소라를 공개했습니다. 소라 2는 물리 법칙을 더 잘 따르고 대사와 효과음을 화면과 동기화해 현실감을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앱에서 바로 생성과 리믹스와 공유가 가능합니다. 초상과 음성을 한 번 등록하면 사용자가 허용한 범위 안에서 본인의 모습과 목소리를 장면에 삽입하는 카메오 기능도 제공합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iOS로 먼저 제공되며 이후 지역 확대를 예고했습니다. 초대가 열리면 웹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 이용자는 고품질 소라 2 프로 모델 접속이 가능합니다.

오픈AI는 피드 추천을 사용자의 언어 입력으로 조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팔로우 관계와 상호작용 중심의 노출을 우선하며 소비 시간이 아니라 창작을 늘리는 설계를 내세웠습니다. 피드 운영 원칙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청소년 이용자에게는 조회 제한과 카메오 권한 강화 등 보호 장치를 둔다고 밝혔습니다.

소라 2는 이전 세대가 겪던 사물 변형과 순간이동 같은 오류를 줄이고 실패 장면도 그럴듯하게 재현한다고 합니다. 농구공이 빗나가면 백보드를 맞고 튀는 식의 동작을 모델이 시뮬레이션합니다. 다중 샷 지시를 따라가며 장면의 세계 상태를 유지하는 제어력도 개선됐습니다. 예시 영상에서는 체조와 서핑 보드 백플립과 피겨 점프 등 난도 높은 묘사가 포함됩니다.

소라는 틱톡형 소셜 구조를 갖추고 초대 기반으로 시작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카메오로 본인과 친구를 장면에 합류시키고 앱 내 피드에서 공유합니다. 오픈AI는 가짜 영상 오남용 위험을 인지하고 검증과 권한 회수와 모더레이션을 도입했다고 전했습니다. 출시 초기 미국과 캐나다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안드로이드는 추후 계획으로 전해졌습니다.

열기는 빠르게 확산되는 모습입니다. 초대 코드가 중고 거래 플랫폼에 등장했다는 보도도 나왔습니다. 오픈AI는 무단 판매를 금지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이번 출시로 생성형 비디오 경쟁은 한층 가열됩니다. 구글 베오 3와 메타의 유사 기능과 런웨이 등과 비교가 불가피합니다. 소라 2가 물리 시뮬레이션과 음성 동기화와 제어력에서 우위를 증명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C)OpenAI
(C)OpenAI
(C)OpenAI
(C)OpenAI
(C)OpenAI
(C)OpenAI

더 보기 및 출처

광고 없는 오픈카톡방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Plus
26. 02. 20
Plus
26. 02. 19
Plus
26. 02. 13
Plus
26. 02. 11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Design for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