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브루, 브루잉이 보이는 친근한 브랜드 디자인

스튜디오 풀풀이 디자인한 새로운 커피 브랜드 ‘스탠브루’입니다. 롯데와 협업했으며 ‘브루잉 커피의 일상화’라는 핵심 가치를 중심에 둔 스탠브루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선한 핸드드립 커피를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브루잉 커피의 상징인 드리퍼에서 출발합니다. 로고는 드리퍼의 형태를 단순한 아이콘으로 차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커피 한 방울이 반복적으로 떨어지는 리듬과 원형의 흐름을 시각화한 형태로 발전시켰습니다. 커피를 내리는 의식적인 행위 자체가 브랜드의 중심이 되는 셈입니다.

대부분의 커피 브랜드가 따뜻한 브라운 톤을 선택하는 것과 달리 스탠브루는 깊은 블루 계열을 사용합니다. 타이포그래피는 심플한 산세리프 기반이지만, 미묘하게 불규칙한 디테일이 커피 원두의 유기적인 형태를 연상케 합니다.

또한 드리퍼, 커피방울, 아이스크림, 로스터리 도구 등으로 구성된 그래픽 요소의 가족을 통해 시각 언어를 풍성하게 확장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장식이 아니라, 상황에 맞게 적용해 브랜드 스토리텔링에 깊이를 더하는 장치로 활용됩니다.

스탠브루는 사람들이 매일 찾고 싶은 ‘동네의 믿을 수 있는 커피 공간’을 지향합니다. 브랜드가 과시하지 않고도 신뢰를 쌓는 방식, 특별함보다 익숙함을 중시하는 태도는 오늘날의 브랜드 전략에 중요한 힌트를 줍니다.

더 보기 및 출처

광고 없는 오픈카톡방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Plus
26. 02. 06
Plus
26. 02. 05
Plus
26. 02. 03
Plus
26. 02. 03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Design for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