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2025년 가을 행사의 날짜를 공식 확정했습니다. 오는 9월 9일 화요일 오전 10시(태평양 표준시, 한국 시간 10일 새벽 2시)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 파크 캠퍼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Awe Dropping(경외감을 느끼게 하는)”이라는 문구로 초대장이 발송됐습니다. 이번 행사 역시 애플 웹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온라인 생중계됩니다.
이번 이벤트 그래픽은 열화상 카메라에서 본 듯한 파란색과 주황색이 뒤섞인 디자인으로, 행사 초대장과 함께 온라인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새롭게 추가될 아이폰 색상과도 연결될 수 있다는 추측이 나옵니다. 루머에 따르면 아이폰 17 프로 모델은 주황색과 짙은 파란색, 아이폰 17 에어는 밝은 파란색 옵션으로 출시될 수 있습니다.
애플의 9월 행사는 전통적으로 차세대 아이폰을 공개하는 자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해는 아이폰 17 시리즈가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 외에도 새로운 초슬림 버전인 아이폰 17 에어가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 17 에어는 두께 5.5mm로 지금까지 나온 아이폰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모델이 될 전망이며, 6.6인치 화면과 후면 단일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모든 아이폰 17 모델에는 차세대 A19 칩과 120Hz 주사율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로 모델은 새롭게 디자인된 막대형 카메라 모듈과 알루미늄 프레임이 특징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아이폰과 함께 새로운 애플 워치 라인업도 공개됩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11, 울트라 3, SE 3가 동시에 업데이트되며 이는 3년 만에 모든 라인업이 한꺼번에 개편되는 첫 사례가 될 전망입니다. 특히 애플 워치 울트라 3는 더 큰 화면과 더 빠른 충전 기능이 탑재된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에어팟 프로 3가 발표될 가능성도 큽니다. 신형은 더욱 컴팩트한 디자인에 새로운 오디오 칩과 터치 컨트롤, 개선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기에 새로운 홈팟 미니와 애플 TV 4K 업그레이드 모델이 등장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iOS 26, iPadOS 26, macOS 타호, watchOS 26 등의 공식 출시 일정이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전통적으로 아이폰 공개 직후 최신 운영체제를 정식 배포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