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마 AI 웹 제작 도구 ‘피그마 메이크’ 정식 공개

Figma가 AI 기반 앱 프로토타입 제작 도구 ‘Figma Make’를 전 세계 사용자에게 정식으로 공개했습니다. 기존에는 유료 플랜 ‘Full Seat’ 사용자에게만 제공되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누구나 Make를 활용해 인터랙티브한 앱을 코딩 없이 제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Figma Make는 자연어 프롬프트를 통해 프로토타입이나 실제 작동하는 앱을 제작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사용자는 “사용자 피드백 수집 대시보드를 만들어줘”와 같은 문장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디자인 요소가 구성되고, Supabase와 같은 백엔드 데이터베이스 연동도 지원됩니다. 기존 디자인 시스템도 그대로 불러올 수 있어 디자이너와 개발자 모두에게 실용적인 워크플로를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Figma 연구팀은 Make를 사용해 사용자 설문 트래픽 계산기를 제작했습니다. 연구원은 복잡한 수치 모델링을 포함한 인터페이스를 1시간 반 만에 구현했고, 해당 프로토타입은 연구 전략과 팀 간 협업을 조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Figma 제품 관리자 타라 나델라는 “모든 구성원이 사용자라는 공통 기반에서 출발해, 명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Make는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제품 관리자와 개발자에게도 유용합니다. 복잡한 인터랙션을 테스트하고 기능 논의를 위한 실용적인 모형을 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Figma 제품 디자이너 켈리 후는 “그리드 레이아웃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만들 수 있었고, 개발자와의 협업이 한층 매끄러워졌다”고 평가했습니다.

Figma는 이와 함께 이미지 생성과 수정 기능, 저해상도 이미지의 품질 향상 기능도 베타 단계를 마치고 정식 출시했습니다. AI 기반 기능은 크레딧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사용자 플랜에 따라 월간 제공량이 다릅니다. Full Seat 사용자는 현재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지만, 올해 말부터는 추가 크레딧 구매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입니다. Starter, View, Collab, Dev 시트 사용자에게는 초안 상태로 Make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제공되며, 파일 게시 기능은 아직 Full Seat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C)Figma
(C)Figma
(C)Figma
(C)Figma
(C)Figma

더 보기 및 출처

광고 없는 오픈카톡방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Plus
26. 02. 03
Plus
26. 02. 03
Plus
26. 02. 02
Plus
26. 01. 30

최근 소식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Design for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