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자막 업데이트: 효과음 없이 대화만

넷플릭스가 사용자 자막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4월 25일부터 넷플릭스는 기존 청각 장애인을 위한 자막(SDH/CC)과는 별도로 오직 말로 전달되는 대사만 표시하는 ‘순수 대사 자막(Original Language Subtitles)’ 옵션을 도입했습니다.

새 자막은 배경음, 효과음, 인물 이름 등 설명 요소를 제거하고 오직 인물 간의 대화만 화면에 표시됩니다. 넷플릭스는 이 기능을 시즌 5로 종영하는 오리지널 시리즈 ‘You’를 시작으로 모든 신규 콘텐츠에 확대 적용할 예정입니다. 영어뿐 아니라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모든 언어 자막에도 해당 기능이 순차 적용될 계획입니다.

미국 시청자 중 절반이 콘텐츠 시청 시 자막을 사용한다는 조사 결과에 따라, 넷플릭스는 “시청자의 다양한 환경과 선호에 맞는 자막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미국 내 넷플릭스 시청 시간의 약 50%가 자막 또는 캡션과 함께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에 도입된 자막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English’로, 말하는 대사만 표시되고 음향 설명은 생략됩니다. 다른 하나는 기존의 ‘English (CC)’로, 대사 외에도 [문 닫는 소리], [음악 고조] 등의 설명이 함께 표시됩니다. 사용자는 콘텐츠 재생 중 언어 설정 메뉴에서 원하는 자막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시끄러운 장소에서 보거나, 누군가 자고 있을 때 몰래 시청하거나, 등장인물의 복잡한 심리를 따라가야 할 때, 더 깔끔한 자막 옵션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글꼴과 크기 조정도 가능해 사용자의 시청 환경에 최적화된 자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C)Netflix

더 보기 및 출처

광고 없는 오픈카톡방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Plus
26. 02. 20
Plus
26. 02. 19
Plus
26. 02. 13
Plus
26. 02. 11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Design for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