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한 곳에서 모아보는 플립보드 서프

플립보드가 서프(Surf)라는 새로운 앱의 베타를 출시했습니다. 수없이 많은 SNS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앱입니다. ActivityPub, AT Proto, RSS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에서 정보를 끌어와 개인화된 피드를 만듭니다.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나 사람, 해시태그 등을 기반으로 피드를 생성하고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서프는 전통적인 소셜 미디어의 폐쇄적인 구조를 벗어나 개방적인 소셜 웹을 중심으로 소식을 전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유형을 하나의 피드에서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어 블루스카이, 마스토돈, 스레드 등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의 콘텐츠를 통합하여 팬 커뮤니티를 만들거나 특정 주제에 맞는 정보를 모을 수 있습니다.

피드를 생성할 때 주제를 설정하고 원하지 않는 프로필이나 해시태그를 제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피드를 쉽게 필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피드는 각기 다른 형식으로 표시되며,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 다양한 매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Mike McCue Flipboard CEO는 Surf를 ‘소셜 웹을 위한 최초의 브라우저’라고 칭하며, Surf가 다양한 소셜 플랫폼과 콘텐츠를 통합하는 미래의 핵심 도구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Surf는 현재 베타 테스터들을 대상으로 공개되며, 더 많은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곧 제공될 예정입니다.

©Flipboard
©Flipboard
©Flipboard

더 보기 및 출처

광고 없는 오픈카톡방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Plus
26. 02. 20
Plus
26. 02. 19
Plus
26. 02. 13
Plus
26. 02. 11

디자인 나침반 뉴스레터

11,156명이 구독하는 디자인 영감을 받아보세요.

Design for 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