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퇴르 리브랜딩: 우유에서 영양으로

롯데웰푸드가 유가공 브랜드 파스퇴르가 ‘우유 기반 영양’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정체성을 새롭게 재정립했습니다. 기존 ‘고품질 우유 브랜드’의 이미지를 넘어 생애주기별 맞춤 영양 설계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영양 전문 브랜드로 발전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파스퇴르는 국내 최초로 저온살균 공법을 도입한 고품질 우유 브랜드로 알려져 왔습니다. 그러나 인구구조 변화와 건강 및 자기관리에 대한 소비자 요구 증가에 따라 단순히 고품질 우유를 넘어 기능성 요소를 포함한 더 높은 가치를 전달할 필요성이 제기됐습니다. 이에 따라 파스퇴르는 맛, 유산균, 단백질 등 헬스&웰니스 요소를 강화한 제품군을 확충하기로 했습니다.

새로운 정체성을 반영하기 위해 BI(브랜드 이미지)도 재단장했습니다. 파스퇴르의 상징색인 빨강, 초록, 파랑은 세 가지 도형으로 형상화돼 브랜드의 고품질, 고영양 가치를 표현합니다. 기존 제품도 리뉴얼에 맞춰 변화했습니다. 대표 발효유 브랜드 ‘쾌변’은 새로운 BI를 반영해 기능성 요소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변경됐습니다. ‘위편한하루’ 발효유는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새롭게 단장됐습니다. 파스퇴르는 앞으로 헬스&웰니스 요소를 반영한 발효유 제품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우유 본연의 맛을 넘어 다양한 세대와 함께하는 영양 전문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유에서 유래된 유익한 영양에 기능성 요소를 결합한 생애주기별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파스퇴르의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기존의 고품질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건강과 영양에 초점을 맞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더 보기 및 출처

인기

Playstation-30th-anniv-01
30년 전으로 돌아간 플레이스테이션
oneui7-01
삼성 One UI 7 베타 공개
flexbar-01
맥북 프로 터치바 부활(인줄 알았다)

최근 소식

gemini2-01
K-heritage-01
mancity-ai-uniform-01
mancity-ai-uniform-01-tiny
reddit-answers-01
google-willow-01 (1)
nokia-museum-01
sora-01 (1)
Hbr-rebranding-01
pinterest-trend-2025-01
pentagram-ai-web-01
pantone-mocha-mousse-01
더 보기
최고의 디자인을 위한 영감과 인사이트를 구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