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간 티저로 기대감을 높인 삼성의 갤럭시 링이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삼성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카루젤 뒤 루브르(Carrousel du Louvre)’에서 갤럭시 언팩 2024를 개최하면서 갤럭시 링에 관한 자세한 스펙을 공개했습니다.
오목한 구조로 긁힘을 방지하면서 얇아 보이는 형태입니다. 티타늄 프레임으로 골드, 실버, 블랙 세 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5~13까지 9개 사이즈를 제공하며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사이즈 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크기에 따라 무게는 2.3g~3g가 나갑니다. 수심 100m정도의 압력을 버티는 10ATM에 최고 수준으로 고체와 액체를 보호하는 IP68 방수/방진 등급을 제공합니다.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처럼 별도 충전 케이스를 제공합니다. 둥근 사각형으로 반지 함과 비슷한 구조에 투명해서 내부가 보입니다. 링의 색에 따라 케이스 내부에도 색이 반사되어 비칩니다. 정면에 보이는 삼성 로고는 없어도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링은 6~7일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완전 충전하는 데 80분 걸립니다.
링에는 제품 상태를 알리는 진동이나 LED 표시를 하지 않습니다. 링 자체를 사용하기보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삼성 헬스 앱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손을 두 번 꼬집는 제스쳐로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제어하거나 알림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가속도계, 광학 심박수 센서, 피부 온도 센서를 제공하며 수면, 심박수 활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AI 기반 지표를 도입해 수면, 활동, 수면 심박수, 수면 심박수 변동성에 따라 기분을 파악합니다.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에게 최적화된 건강 관리 제안을 합니다. 아쉽게도 갤럭시 워치에서 제공하는 수면 무호흡증 감지, 불규칙한 심박수 알림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격은 400달러로 7월 24일 공식 출시 예정입니다.